"치명적 전투력 최강 '여군' 그녀들 정체가"

박희준 2013. 1. 28. 15: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미국 국방부가 최근에서야 여군의 전투임무 금지 규정을 원칙으로 일괄 폐지한다는 방침을 세웠지만 이스라엘은 오래전부터 전투임무를 여군에게 개방했다.

미국의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 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지난 2000년부터 여군을 제한된 전투 보병 임무를 맡도록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스라엘방위군(IDF)에서 여성에게 남성과 똑같은 기회를 주기로 국가보안법이 개정됐다. 자원입대한 여성은 남성과 같이 3년을 복무하도록 규정됐다.

이에 따라 여성에 개방된 직무비율은 1980년대 56%에서 2005년 88%로 증가했다.

여군은 이스라엘방위군(IDF)의 33%를 구성하며 미군의 여군을 2대 1로 앞선다.이는 2년간 의무 복무 규정과 관계있다. 남성은 3년 의무 복무다.

여군은 남녀 혼성중대인 '들고양이'(카라카스.와일드캐츠) 구성한다.와일드캣은 경무장 감시 지전투부대로 이스라엘 남부 작전구역을 전담한다.이 부대는 남쪽에서 침투하는 테러리스트 차단 임무를 맡는다. 따라서 저격과 직접 교전도 수행한다.

지난해 9월 시나이 반도에서 침투하는 이슬람 과격 지하드 요원을 사살한 카라카스 대대의 한 여군 대위은 12월 남부사령부 사령관으로부터 훈장을 받기도 했다.

최근 이스라엘 여군이 맡은 임무중에서 지상정보 수집이 가장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 여군은 정보수집과 수집원 개발에서 남성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입증했다.

현재 여군은 정보 정보전담 병력의 55%를 차지한다. IDF는 감시,정찰,저격임무에 여군을 배치해 여성의 인내력을 활용하고 있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설명했다.

여군은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한 장군은 감시임무에서 집중력이 아직 미흡한 동년배 남성보다 더 우수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을 정도다.

완전군장한 여군은 남자 군인과 구별이 안 될 정도다.

물론 이스라엘도 지상군 전투 임무 중 8~12%는 여군을 배제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도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여군의 비중이 높지만 아직 여군 장교비중은 3%에 불과하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지적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아이유 표정' 문제 많아보이더니만 결국엔주상욱 마음 뺏은 '가애란 아나' 미모가…"충격"우유주사 맞은 '이승연' 불법 아니라더니만"고영욱에 성추행 당했단 A양 경찰조사에서"집안 좋단 '김정은' 소유한 청담동 빌딩 무려원조 글래머 '한채영' 드디어 드러난 몸매가…'충격'"오늘 결혼 '선예' 속도위반 '질문'에 황급히""경찰 구타 '송진아' 영턱스 나와 하던 일이"스키장 간 '송혜교-조인성' 몰래 찍힌 사진이…KBS 복귀 '강호동' 받은 성적표가…'충격''박명수 어떤가요' 사태 커지더니 결국에는통큰 김대희 '소고기 사묵겠지' 대박나더니야하다는 '강민경 CF' 이상하더니만…'충격 반전'"엄태웅 아내 '윤혜진' 임신 3개월이라더니…"'이병헌의 여자' 이민정 과거사진 드러나더니만…'충격'"고막파열 병원행 '김병만' 왜 맞았나했더니"장기팔아 '여친 명품백'…대학생의 충격 결말기상캐스터 출신 '박은지' 요즘 한다는 일이"원더걸스 '선예' 결혼 앞두고…" 전격 고백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