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대잠로켓 홍상어 시험발사 실패

2012. 8. 24. 0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일보]국산 대잠수함 로켓인 '홍상어'가 첫 시험발사에서 목표물 명중에 실패한 것으로 밝혀졌다. 해군 관계자는 "지난 7월25일 포항 인근 해역에서 시험발사된 홍상어가 목표물을 맞추지 못하고 유실됐다"고 23일 말했다.

홍상어는 기존의 어뢰와 다르게 함정에서 수직으로 발사돼 수십 ㎞를 날아간 뒤 수중으로 들어가 잠수함을 탐지·요격한다. 지난 2004년 개발에 착수해 1000억원이 투입됐고 성능평가 등을 거쳐 올해 전력화가 이뤄졌다.

이번 시험발사는 20여㎞를 비행한 뒤 수심 60m에 있는 목표물을 파괴하기 위한 것이었다. 홍상어는 한 기에 가격이 20억원에 이르고, 사정거리가 5∼6㎞에 불과한 경어뢰를 대신해 대잠수함작전의 핵심 전력으로 개발된 것이었다.

지난 6월에는 서해에서 훈련 중이던 전함에서 어뢰가 오작동으로 발사되는 사고도 있었다. 군 당국은 수십기를 전력화하기로 했던 홍상어의 첫 시험발사가 실패로 돌아가자 곤혹스러워하며 원인 규명에 나설 방침이다.

안두원 기자

[Segye.com 인기뉴스]

◆ 오원춘 "납치한 목적이 성폭행, 인육 아니다"◆ 여의도 칼부림男 "동료 죽이고 싶을때 칼갈아"◆ 딸의 비명 듣고 달려가보니, 성폭행범이…◆ 아무리 먹어도 날씬한 그녀, 비결은 'OO'◆ 강남구가 싸이에 '고맙다' 말 못하는 사연◆ 하이힐 폭행녀, 높은 굽으로 머리 내리찍다가…◆ 강북서도 '묻지마 칼부림'… 용의자 도주◆ 카라, 신곡 쇼케이스서 독도 언급 회피…'실망'◆ 운동해도 살안빠지는 이유 알고보니…◆ 가수 김혜연도 경험한 '자면서 살빼기' 비결은?

▶ 바로가기[ 사람을 만나다-스마트피플 ] [ 세계 SNS ][ 세계일보 모바일웹 ] [ 무기이야기-밀리터리S ]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세계일보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