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봉주 지역구 노원갑에 김용민 공천 (종합)

뉴스 입력 2012. 3. 9. 18:45 수정 2012. 3. 9. 2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서울=뉴스1) 곽선미 진동영 기자=

나는꼼수다 멤버 김용민 시사평론가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MBC 파업콘서트 '으랏차차 MBC' 에서 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제공) News1 양동욱 기자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인 < 나는 꼼수다 > 의 진행자인 시사평론가 김용민씨는 9일 민주통합당이 서울 노원갑의 전략공천에 자신을 유력 검토하고 있는 것과 관련 "고민이 많다"고 밝혔다.

김씨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출마를 검토하고 있는 게 사실이냐"는 물음에 "고민할 거리가 많다"며 "판단의 시간이 별로 남아 있지 않았는데"라고 짧게 답했다.

이는 김씨가 허유사실 유포죄로 구속 수감된 정봉주 전 의원의 지역구였던 서울 노원갑 제의를 받았음이 사실이며 숙고하고 있음을 밝힌 것으로 주목된다.

민주통합당 한 관계자도 이날 뉴스1 기자와 만나 "정 전 의원이 노원갑 지역에 공천할 사람을 강력하게 주장해 왔고 정 전 의원은 김용민씨를 추천했다"고 밝혀 이를 뒷받침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 지역은 사실상 '정봉주 자치구'가 아니냐"며 "당 지도부는 정 전 의원의 결심을 따를 것"이라고 해 김씨가 전략공천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김씨의 한 측근은 "김 교수가 노원갑 출마를 고민하고 있으며 그 고민의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을 것"이라며 "주말까지 답을 할 것으로 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민주당 측도 "내일(10일) 김씨가 (정 전 의원이 수감 중인) 홍성교도소 앞에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걸로 안다"며 "그 후에 당 지도부가 공천을 확정할 것"이라고 했다. 당과 김씨의 출마 공식 발표시점이 10일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김씨의 출마와 관련, 나꼼수의 다른 멤버들은 아직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일부 멤버는 부정적, 다른 멤버는 긍정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1 바로가기

[핫이슈] 엘피다 파산, 파장 어디까지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주식투자는 수익으로 말한다! '오늘의 추천주!

뉴스1 제공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