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해병대, 잘못된 병영문화가 원인"(종합)

2011. 7. 12. 1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정치부 이재기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12일 국무회의에서 해병대의 잇따른 내부 사고와 관련해 "병영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적당히 하고 넘어가면 되풀이될 수 있는 만큼 반드시 변화가 오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며 "병영문화를 바꾸는데 집중적으로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원인 조사를 해서 책임을 확실히 물을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잇따른 사고원인에 대해 "체벌 자체보다도 자유롭게 자란 아이들이 군에 들어가 바뀐 환경에서 적응하는 과정에서 정신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데 더 큰 원인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또 "이제는 성공적으로 올림픽을 개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올림픽이 경제올림픽, 문화올림픽, 환경올림픽 등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할 때 경제의 지속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선진일류국가로 가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유치 과정에서도 지원자적 입장이었던 만큼 성공적인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국민들이 단합하는데 조용하게 역할을 다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8월에 개최되는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도록 전 부처가 노력하자"며 "대회를 성공시켜야 대한민국을 스포츠 선진국이라고 세계가 인정할 것"이라고 밝혔다.dlworl@cbs.co.kr

[단독] 숨진 포항해병대원 시신에서 구타 흔적 발견

'기수열외'이은 '작업열외'가 해병대원 자살 원인?

해병대 가혹행위 있었다…가해 병사들 구속영장 청구

해병대사령관 "악·폐습 반드시 뿌리뽑을 것" 과연?

軍폭력 이제 그만!…폭력은 또 다른 폭력 구실이자 온실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