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제왕적 총재보다 더해"

입력 2010. 1. 10. 17:57 수정 2010. 1. 10. 2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두언 의원, 직격탄…이정현 의원 "인신비방에 배후있다"한나라당 친이(친이명박)계의 대표주자인 정두언 의원이 10일 박근혜 전 대표를 향해 "제왕적 총재보다 더하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대해 친박(친박근혜)계인 이정현 의원은 "박 전 대표에 대한 인신비방 릴레이에는 분명히 의도와 배후세력이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두 세력 간의 힘겨루기는 극한을 치닫는 모습이다.

정 의원은 이날 '박 전 대표님에게'라는 공개질의서에서 "최근 박 전 대표 주변의 중진의원들이 세종시 문제에 대해 나름대로 소신을 피력할 때마다 박 전 대표는 그들의 입장에 쐐기를 박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개질의서의 형식은 극존칭을 사용, 최대한 예의를 갖춘 듯 보였다. 하지만 내용은 단호하고 도발적이었다. 정 의원은 박 전 대표가 지난 2002년 한나라당을 탈당할 당시 이회창 총재 체제를 '제왕적 1인 지배정당'이라고 비판하면서 탈당했던 사실을 거론하면서 글을 이어갔다. 그는 "당시의 한나라당 체제는 당론으로 정해진 체제였는데 박 전 대표는 이를 전면 부정했다"며 "당시 한 당직자는 '제왕적 총재를 없애자면서 정작 자신은 제왕적 부총재처럼 행동한다'고 비판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표님은 과거의 제왕적 총재보다 더하다는 세간의 얘기를 들으신 적이 있으시냐"고 꼬집었다.

박 전 대표가 지난 미디어법 통과 과정에서 반대의사를 밝힌 것도 도마 위에 올렸다. 그는 "박 전 대표는 지난해 이미 당론으로 결정된 미디어법을 '국민을 고통스럽게 하는 법'이라고 하면서 수정안을 내 관철시킨 적이 있다"며 "그런데 지금 박 전 대표는 세종시 수정안이 나오기도 전에 이를 반대한다고 하고 충청도민에게 먼저 물어보라는 스스로의 말까지 뒤집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디어법이 '국민을 고통스럽게 하는 법'이라며 수정안을 관철시켰으면서 자신이 정한 '세종시 당론'은 고칠 수 없다는 것은 "자기가 정한 당론은 지켜야 하고 남이 정한 당론은 안 지켜도 된다는 것으로 해석하면 역린(逆鱗)이 되는가"라고도 했다. 물론 정 의원은 글의 마무리는 "다시 한번 무례에 용서를 빈다"고 맺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의 대변인격인 이 의원은 홈페이지에 "박 전 대표에 대한 인신비방의 신호탄을 쏘는 세 사람의 공통점은 이명박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라는 것"이라며 "특정 부류의 사람들이 동시다발로 본질과 무관하게 적대적 감정이 섞인 비난에 몰두하는 것을 봐도 계획적이고 의도된 것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홍병문기자 hbm@sed.co.kr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