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 양성자중 헌혈경력자 1천492명"

2009. 10. 8. 12: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고차단 실적은 47건..95% 이상 출고"(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기자 = 에이즈 바이러스(HIV) 양성 반응자 가운데 37% 정도가 최근 5년간 헌혈을 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가족위 신상진(한나라당) 의원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질병관리본부 국정감사에서 "지난 2005년부터 올 6월까지 에이즈 양성 반응자 3천990명 가운데 37.4%인 1천492명이 헌혈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특히 "에이즈 감염자가 발견되면 바로 과거 헌혈경력을 조회한 뒤 헌혈경력이 확인될 경우 관련 혈액재재의 출고를 유보, 유통을 중단시키도록 돼 있지만 이들이 헌혈한 혈액제재중 출고차단 조치가 이뤄진 실적은 47건에 불과했다"면서 "최소한 95% 이상의 (위험)혈액제재가 출고된 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질병관리본부에서 에이즈 양성자가 양성판결 전까지 헌혈해 왔던 혈액제재를 수혈받은 사람들에 대해 역추적을 통해 에이즈 감염 여부를 조사하고 있으나 2007년부터 올 7월까지 소재불명이나 당사자 확인 거부로 176명에 대해서는 역추적에 실패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sims@yna.co.kr < 실시간 뉴스가 당신의 손안으로..연합뉴스폰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