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구소득 4.9%↑ vs 아파트 값 22.6%↑

2009. 10. 8. 09: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정치부 김정훈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 이후 서울의 평균 가구 소득은 4.9% 오르는 데 그쳤지만 아파트 가격은 22.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김태원 의원이 통계청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06년 7월 이후 서울의 가구 소득 상승률은 4.9%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아파트 가격은 소득 상승률의 4.6배나 많은 22.6%의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별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노원구가 59.9%로 가장 높았고 강북구와 중랑구, 도봉구, 금천구 등이 30%대의 상승률을 보였다.

김태원 의원은 이에 대해 "오세훈 시장이 추진한 한강르네상스, 서남권 르네상스 등의 각족 개발계획이 서울 집값 상승에 큰 역할을 했다는 의견이 있다"며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킬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report@cbs.co.kr 25년된 아파트가 가장 비싼 이유? '富의 상징, 주상복합의 굴욕' "1억을 더 내라고?"…뼛골 빼는 아파트 추가 분담금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