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영 '쇠고기 촛불집회' 배후 의혹 제기

입력 2008. 5. 27. 11:16 수정 2008. 5. 27. 11: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은 27일 최근 과격 양상을 보이고 있는 쇠고기 수입 중단 촉구 촛불집회와 관련, 배후 의혹을 제기했다.

주성영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집회시위의 동력이 떨어지는 찰나에 오히려 불이 붙었다. 그렇다면 배후를 의심해야 하는 것이 상식이 아니겠느냐"며, 집회와 시위에 배후 세력이 존재할 것이라는를 언급을 했다.

주 의원은 "대통령이 사과를 하고 추가 협의 성격의 서면 협정이 이뤄지고 정운천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도 부결됐다"며 "그렇다면 이 정도 선에서 마무리지어야 하는 상황에서 불법 과격 시위로 번진 것은 저간의 사정을 감안할 때 납득하기 어렵다"고 거듭 배후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경찰의 과잉 진압 때문에 시위가 과격화된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한 가지 사물에 대해 보는 시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런 주장은 자기의 입장을 호도하기 위한 궤변"이라고 일축하면서 "불법 집회에 대해서는 엄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과거 10년 동안 좌파 정부가 집권하고 있는 사이에 자기의 요구나 목소리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관철시키려는 시도가 너무 만연해 있다"며 "쇠고기 뿐 아니라 개인의 명예, 인격권의 문제에 있어서 익명의 뒤에 숨어서 사회를 저주하고 폄훼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정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평화적인 방식의 시위에 대해서는 "평화적인 방법으로 하는 것은 국민의 기본권"이라며 "현행 집시법이 테두리를 정하고 있는 범위 내에서는 당연히 보장되고 권장돼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의 협상 방식에 대해서도 "정부가 협상을 잘 했다고 보지는 않는다"며 다소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다.

그는 "냉정하게 보면 한미 FTA와 쇠고기 협상이 꼭 결부될 필요는 없다"며 "미국 의회의 FTA 처리 전제 조건이 쇠고기 협상문제였다. 그렇다면 국내부터 먼저 해결해 놓고 그 다음에 미국 의회의 동의안 처리와 관련해서 쇠고기 협상이 됐더라면 이런 상황이 오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현기자 seanki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