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장애인 인권, 저만큼 생각한 분 없을 것"

디지털뉴스팀 2011. 9. 29. 10: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가 장애아동 알몸목욕 논란과 관련해 안타까움을 전했다. 나 후보는 28일 YTN라디오에 출연해 "(이번 사건에 대해) 정말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장애인의 인권에 대해서는 나만큼 생각한 분이 없을거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런 나 의원의 언급은 자신이 장애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인 만큼, 장애인 인권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나 의원은 현재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큰딸을 키우고 있으며 국회연구단체 '장애아이 We can' 회장을 맡고 있다. 나 후보는 이날 방송에서 "현장에서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난 봉사활동을 하러 갔던 것"이라며 "(이번 논란에 대해) 더 이상 자세히 설명하면 또 다른 말들을 하실 것이다. 난 봉사활동을 1시간30분 이상 하고 왔다.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서 나 후보는 지난 26일 서울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시설인 '가브리엘의 집'을 방문해 빨래·목욕·식사보조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12세 장애아동의 알몸 목욕장면이 노출되면서 야당으로부터 장애아동의 인권을 침해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나 후보측 관계자는 "문제가 된 조명시설은 가브리엘의 집에서 사진봉사활동을 해온 자원봉사자가 설치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디지털뉴스팀>

경향신문 '오늘의 핫뉴스'

▶ '돼지' 놀림받던 女… '화장술'로 인생역전

▶ 서울공대 여학생들 "우리가 기생입니까"

▶ 들판에 '노무현 얼굴'… '작은 기적' 연출

▶ 슈퍼주니어 1회 TV출연료가… 황당

▶ '눈썹 문신' 홍준표 대표… 깜짝 사진

공식 SNS 계정 [경향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세상과 경향의 소통 Khross]-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