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안철수 받들어 모시더라도 협력할 용의"

양영권 기자 2011. 9. 8.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양영권기자]

ⓒ임성균 기자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 사진)은 "내년 대선 국면에서 (정권 교체를 위해) 안철수 서울대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 힘을 합쳤으면 좋겠고 필요하다면 안 원장과 언제든 만나 협력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8일 국제신문에 따르면 문 이사장은 전날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강연회에 참석한 뒤 이 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문 이사장은 "언젠가 계기가 되면 안 원장이 새로운 정치를 열어가는 대열에 합류하기를 기대한다"며 "(안 원장을) 받들어 모시더라도 그와 협력할 뜻이 있다"고 강조했다.

문 이사장은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그동안 안 원장의 멘토를 자칭해 그를 대변해 왔는데, 최근 안 원장이 윤 전 장관과의 관계에 대해 명확하게 선을 긋고, 한나라당을 역사를 거스르는 세력으로 지칭했다"며 "그런 면에서 안 원장은 우리 쪽에 서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이사장은 "박원순 변호사와는 같이 재야활동을 했던 사이로 잘 알고 있다"며 "박 변호사와 잘 아는 안 원장과 저는 서로 친분이 없지만, 친구의 친구는 서로 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원장이 여론조사에서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를 앞지른 것과 관련해서는 "안 원장이 잠재적 대선주자의 한 사람으로 부상한 것으로 본다"며 "저로서는 환영할 일"이라고 밝혔다.

문 이사장은 "특히 매우 공고하게 보였던 (박근혜) 대세론을 무너뜨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문 이사장은 자신의 대선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기대를 받는 것은 감사한 일이나 저로서는 버겁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제가 정권교체에 도움을 줘야 하는 책무가 있다고 본다"며 "우선은 야권대통합 운동에 매진하고, 내년 총선까지 좋은 성과를 낸 이후에 생각할 문제"라고 말했다.

[ 사실앞에 겸손한 정통 뉴스통신 뉴스1 ]

▶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양영권기자 indepen@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