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국감]"정부 구내식당, 美쇠고기 구매 0%"

김달중 입력 2009. 10. 14. 10:18 수정 2009. 10. 14.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정부청사 구내식당은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미국산 쇠고기를 구입하지 않은 반면 청사를 지키는 경찰은 미국산 쇠고기만 공급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최규식 민주당 의원이 14일 행안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과천·대전·광주·제주청사, 춘천지소 등 6곳은 미국산 쇠고기를 단 한 차례도 구매하지 않았다.

그러나 과천정부청사를 경호하는 경기706전경대는 국산과 호주산 쇠고기를 한 번도 구매하지 않았고 지난 1년 동안 미국산 쇠고기만 공급받았다. 반면 지휘선상에 있는 경찰청 구내식당은 미국산 쇠고기를 구매하지 않았다.

최 의원은 "스스로 먹겠다고 약속한 정부는 안 먹고 선택권이 없는 전경들에게만 미국산 쇠고기를 먹였다"며 "이는 식사 때마다 군대간 자식을 생각하는 부모님의 가슴에 못을 박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달중 기자 da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Copyright©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