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새누리도 몸체면서 피해자 제3자 코스프레"

김영석 기자 2016. 10. 28. 1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막장드라마 주연박근혜 하야 감독 최순실구속에 주연급 조연 새누리당은 해체로 책임져야"라고 했다.

 이 시장은 "새누리당은 이 모든 사태의 몸체면서 마치 최순실과 박근혜 둘만의 문제인 것처럼 제3자 코스프레로 빠져나가고 있습니다"라며 "새누리당은 국민에 사죄하고 당해체로 책임져야 합니다"라고 했다.

앞선 글엔선 "최순실 감독, 박근혜 주연, 새누리당 조연! 막장드라마..공범 새누리당은 해체 수준의 책임을 지고 석고대죄해야"라고 했다.

 그는 "모든 국민이 헌정파괴 국정문란으로 샤머니즘 무당 통치국을 만든 대통령에 하야든 탄핵이든 요구할 수 있지만, 새누리당은 그럴 자격없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최순실 감독, 박근혜 주연 막장드라마의 주연급 조연이 바로 새누리당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했다.

 이 시장은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을 만든 박근혜의 당이고, 박대통령의 통치행위에 책임을 져야할 운명공동체입니다. 이 난맥을 알고도 묵살했다면 나쁜 자들이고, 몰랐다면 무능의 극치입니다"라고 했다..

 이 시장은 "내부에서 ‘말’로만 쓴소리하던 분들이 물만난 듯 나서고 박근혜와 최순실 측근들을 비난하며 책임을 묻고 있습니다"라며 "그런데 바로 그들이 그 당에서 공천받았고 당대표로 원내대표로 국회의원으로 권력을 나눠누려왔던 측근들입니다"라고 했다.

 이어 "국기문란 헌정파괴 국민배신의 주범급 공범 새누리당은 제 3자인척 '피해자 코스프레' 중단하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해야합니다"라며 "해체수준의 엄중한 책임을 져야합니다"라고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