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대통령이라고 부르기도 민망스러워"

선상원 2016. 10. 27.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라가 더 이상 망가지기 전에 대통령이 결단해야이원종 비서실장 황교안 총리는 즉각 자진사퇴해야

[이데일리 선상원 기자] 늘푸른한국당을 창당중인 이재오 전 의원은 27일 “개인적 분노는 삭일 수 있지만 국민적 분노는 끝을 보게 되어있다. 이것이 역사의 교훈이다. 나라가 더 이상 망가지기 전에 대통령이 결단해야 한다”며 전면적인 인적쇄신을 압박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하야와 탄핵까지 요구하는 국민들의 성난 민심을 그대로 수용하지 않고 회피하려고 한다면 새누리당 탈당이나 인적쇄신 등의 수습책이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경고로 들린다.

이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當斷不斷 反受其亂(마땅히 결단해야 할 때 하지 못하면 도리어 화를 입게 된다는 뜻)이라했다. 최태민 최순실 이름만 나오면 대통령은 국민들 앞에 거짓말을 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의원은 “국민들을 바보로 보고 우롱했다. 이젠 거짓말로 국정을 안정시킬 수도 없게 되었다”며 박 대통령의 맹성을 촉구했다. 지난 25일 박 대통령의 대국민사과와 해명이 언론보도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진 이상, 솔직한 고백과 반성이 뒤따라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 전 의원은 “국민들이 대통령이라고 부르기도 민망스럽게 되었다며 봉건국가 운운하던 비서실장,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총리는 즉각 자진사퇴하는 것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을 제대로 보좌하지 못한 것이 드러난 만큼, 이원종 청와대 비서실장과 황교안 국무총리가 먼저 책임지고 사퇴하라는 얘기이다.

선상원 (won6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