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崔의혹, 이젠 朴 대통령이 수사 대상· 대통령만이 진실 알아"

박태훈 2016. 10. 25. 09: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보도에 대해 "대한민국이 어쩌다 여기까지 왔는지"개탄과 함께 "이제는 박 대통령이 수사대상"이라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아무리 현직 대통령이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는 박 대통령이 직접 진실을 밝혀야 한다. 박 대통령 말고는 이 진실을 알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대통령을 수사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하도 어안이 벙벙해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청와대가 어떻게 이렇게 운영되는지, 상식적으로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그런 사건들이 연이어 터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보도에 따르면 박 대통령의 연설문, 국무회의 발언, 심지어 인사 내용까지 최씨 컴퓨터에 담겨있었다고 한다"며 "우린 그동안 박 대통령의 연설을 들은 게 아니라 최씨의 연설을 들은 것이냐"고 비꼬았다.

우 원내대표는 "우스갯소리처럼 권력 서열 1위가 최순실이라고 시중에서 농담처럼 얘기했는데 농담이 아니라 최종 결정권자가 최씨였느냐"며 "도대체 뭐 이런 일이 어떻게 생길 수가 있느냐"고 맹 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가기밀이 최씨 컴퓨터로 흘러들어가서 또 어디로 갔을지 알 수가 없다"며 "그동안 NLL부터 여러 가지 국가기밀로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전 대표를 괴롭힌 당사자들이 그 시간에 이런 짓들을 했다는 것에 대해 참으로 이런 국기문란이 또 어디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공격했다.

우 원내대표는 "왜 최씨가 연설문을 수정하게 하고 읽었는지 직접 밝혀야 한다.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해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박 대통령이 직접 진상을 밝힐 것을 거듭 요구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