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눈 불편한 박지원에 "눈 삐뚤어져" 또 막말

CBS노컷뉴스 홍제표 기자 2016. 10. 6. 11: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꼴통보수 졸장부" 비판에 발끈, 위험수위 비방전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 (사진=자료사진)
새누리당 김진태(재선·강원 춘천) 의원이 6일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막말 수준의 인신공격성 발언을 이어갔다.

전날 "박지원 의원은 이적행위를 멈추고 대북송금 청문회에 응하라"고 한 데 이어 연이틀 공세를 벌인 것이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누가 간첩이라고 지칭하지도 않았는데 도둑이 제발 저린 모양입니다. 하긴 왜곡과 선동으로 눈이 삐뚤어졌는데 뭔들 제대로 보이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이는 박 의원이 같은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간첩이라면 정부가 잡아 가야지 그리고 신고해서 포상금 받지 이런 무능한 정부와 신고도 못하는 꼴통보수 졸장부가 있나요?"라고 한 것을 맞받아 친 것이다.

양측의 설전은 김 의원의 공격에서부터 비롯됐다. 김 의원은 전날 기자회견을 자청, 박 위원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국군의날 기념사를 비판한 것에 대해 ‘이적행위’로 규정하고, 김대중정부 시절의 대북송금 사건 청문회 개최를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 "훗날 통일이 되면 깜짝 놀랄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면서 "월남 대통령 선거에서 차점으로 낙선한 쭝딘쥬, 빌리 브란트 서독 총리의 보좌관 귄터 기욤이 모두 간첩으로 밝혀졌다"고 말해 논란을 키웠다.

이에 국민의당은 물론 야권을 중심으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김 의원은 "박지원 의원을 간첩이라고 지칭한 적이 없다"며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고 응수했다.

하지만 김 의원의 기자회견은 전체 맥락상 뚜렷한 근거 없이 특정인에 용공 혐의를 씌운다는 점에서 전형적인 구태 정치라는 지적이다.

제3자 격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도 "견해차가 있다고 공당 대표를 이중간첩에 비유해 논란이 됐다"면서 김 의원의 발언 취소와 사과를 요구했다.

김 의원이 이날 페이스북에 "왜곡과 선동으로 눈이 삐뚤어졌는데"라고 표현한 부분도 눈이 불편한 박 위원장의 신체 결함을 공공연히 비방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CBS노컷뉴스 홍제표 기자] enter@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