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극단 정치 혁파"..이재오 '늘푸른한국당' 깃발

2016. 9. 6. 11: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0여명 참석 창당 발기인대회

4ㆍ13 총선 당시 새누리당을 탈당한 이재오 전 의원이 정의ㆍ공정ㆍ국민행복을 기치로 내걸고 ‘제3지대’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핵심 4대 정책으로는 ▷4년중임 분권형 대통령제 개헌과 지방분권 ▷행정구역 개편 ▷동반 성장 ▷남북자유왕래를 제시했다. 세력 다툼에서 밀린 여야의 ‘비주류 잠룡’을 포섭, 정계개편에 나설 준비를 사실상 끝낸 것이다.

이 전 의원은 6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늘푸른한국당(가칭)의 창당발기인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당발기인과 지지자 등 1000여명의 인파가 참석해 이 전 의원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이 전 의원은 이르면 내년 1월 중앙당 창당을 마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창당준비위원회에는 이 의원 외에도 전도봉 전 해병대사령관(22대), 최병국 전 의원 등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늘푸른한국당이 세상을 바꾸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창당발기취지문을 통해 “낡고 무능한 양극단 정치의 혁파를 선언한다”며 자신이 추진하는 신당이 ‘중도 세력’의 빅 텐트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날로 심각해지는 사회 양극화에 대처하려면 기존 정부ㆍ여당과 야당의 논리구조에 빠져서는 안 된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 전 의원은 경제ㆍ법치정의가 붕괴했다고도 했다.

정치권의 화두인 ‘개헌’에 대해서는 “올해 안에 대통령과 총리가 역할을 분담하는 형태로 개헌을 끝내고, 대선이 새 헌법 아래서 치러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국을 100만명 단위의 50개 광역시로 개편해 명실상부한 지방분권시대를 열겠다”고 공언했다.

이 외에도 북핵 문제의 해법으로는 6자 회담을 통한 외교역량 강화를, 남북교류 강화 방안으로는 한반도를 관통하는 3개 대륙철도(서울-평양-모스크바, 서울-북경-런던, 서울-중동-아프리카) 건설을 제안했다. ‘남북자유왕래’를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이슬기 기자/yesyep@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긴급 체포’ 이희진, 열애설 모델 반서진 “보기 싫음 뒤에서 욕해라”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인기 女가수 친언니, 성매매 혐의 체포
[포토뉴스] ‘성난 엉덩이 볼륨’…러 모델, 치명적 뒤태
백종원, 두번의 빌딩 매각으로 시세차익 74억 벌었다
이희진, 테슬라 앨런 머스크에게 편지 썼다는데…허위 정보로 체포
윤창중 활동재개 “조선일보 악랄…날 강간범으로 만들어”
김가연 “톱스타 A도 성매매…‘비밀 지켜준다’고 착각”
이희진 체포, 반서진 인스타그램 비공개 전환…“악플에 닫았다”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