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안보 행보 박차..국방안보센터 첫 창립

김한솔 기자 2016. 6. 17. 23: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더불어민주당이 17일 야당으로선 처음으로 당내 안보 관련 기구인 ‘국방안보센터’를 창립했다. 이 달 들어 가속화하는 안보 행보의 일환이다.

더민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방안보센터 창립총회에서 “국가의 다른 분야는 잘못되면 시정하면 되지만 안보는 한번 무너지면 다시 되돌릴 수 없다”며 “더민주가 그 점에 조금이라도 소홀함이 없다는 것을 자신있게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더민주가 ‘안보정당’을 선언했지만 안보를 대변할 당 기구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고 소개한 뒤 국방안보센터에서 안보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내고 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국방안보센터 위원들은 “정부·여당은 자주국방과 국방개혁을 포기한 지 오래인 것 같다”며 “평화를 만들어 가는 안보전략을 마련해서 국방력을 강화해 자주국방의 기틀을 마련하고,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통일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안보센터는 예비역 대장인 백군기 전 의원을 센터장으로, 하정열 예비역 소장과 국방 관련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여한다.

<김한솔 기자 hansol@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