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5 박근혜-문재인 경남서 유세 격돌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대선을 5일 앞둔 14일 경남에서 집중유세를 펼치며 막판 세몰이에 나선다.
두 후보가 최근 여론조사에서 오차범위 내 접전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박 후보는 새누리당의 전통적인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 경남 지역에서 표심을 다지고 문 후보는 지지율 끌어올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두 후보는 비슷한 시간대에 경남 양산에서 유세를 할 계획이어서 세 대결이 주목된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5일 앞으로 다가온 선거 전반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박 후보는 경남으로 이동해 진주시 장대동 진주중앙시장, 양산시 이마트 앞에서 잇달아 유세를 한 뒤 부산 부산진구 부전2동 서면 천우장 앞에서 합동유세를 벌인다.
박 후보는 이어 대전 으능정이 거리에서 합동유세를 가진 뒤 저녁에는 서울 신촌오거리에서 유세를 할 계획이다.
문 후보는 오전 경남 거제장터 인사유세를 시작으로 창원시 상남분수광장, 양산시 구터미널에서 잇달아 유세를 한다.
문 후보는 이어 울산 젊음의 거리에서 유세를 한 뒤 부산으로 이동, 경성대와 쥬디스태화백화점 앞에서 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안철수 전 후보는 이날 대구 중구 대구백화점 앞, 울산 남구 신정시장에서 시민들과 만나 문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다.
gatsby@yna.co.kr
☞ < 대선 D-6 > 文 충청·호남 세몰이..대전서 安과 공동유세(종합)
☞ 홍상수 신작,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 "北 3단로켓 유도술 획득한듯..실전배치 미사일실험 겸해"(종합)
☞ '입시비리' 양승호 전 프로야구 롯데 감독 구속
☞ 北김정은, 직접 로켓 발사명령…"위성발사 계속해야"(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대선 D-6> 朴 "댓글달기 무서운 세상오지 않을까 걱정"(종합2보)
- 文 "박근혜, 특권세력의 잔다르크..이명박 정권 몸통"(종합)
- <대선 D-6> 새누리 "신천지 포털검색어 조작 의혹"(종합3보)
- <대선 D-6> 文 충청·호남 세몰이..대전서 安과 공동유세(종합2보)
- 대선 부재자투표 첫날 투표율 60.9%
- 尹 탄핵심판 선고일 방청신청 폭주…20석에 수만명 몰려 | 연합뉴스
- 주한미군, '계엄에 미군 투입 가능' SNS 주장에 "허위 정보" | 연합뉴스
- 장제원 유서엔 가족 향한 내용…고소인 측, 기자회견 취소 | 연합뉴스
- 방콕지진서 무너지는 52층 다리 뛰어넘은 한국인…"가족 구하려" | 연합뉴스
- 머스크, '13번째 자녀' 확인 소송 중 "친자검사 반대는 안해"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