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경남지사 후보 권영길이냐, 공민배냐

2012. 11. 23.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론조사 결과 25일 발표..진보당 "따로 간다"

여론조사 결과 25일 발표…진보당 "따로 간다"

(창원=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경남지사 보권선거를 앞두고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가 23, 24일 이틀간 실시된다.

'야권 도지사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연석회의'는 민주당 공민배 후보와 무소속 권영길 후보 간 단일화를 위해 2개 여론조사 기관이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25일 오후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여론조사 기관이나 구체적인 설문 내용은 양 측의 합의로 공개되지 않았다.

조사기관은 여권의 역선택을 방지하기 위해 야권 성향의 유권자 각 1천명을 대상으로 '새누리당 홍준표 후보와 겨뤄 어느 후보가 경쟁력이 있느냐'고 질문을 한다.

권 후보는 '17, 18대 국회의원 권영길 후보'라고 소개하고 무소속이란 점은 알리지 않기로 했다.

공 후보는 '전 창원시장·남해대 총장 민주통합당 공민배 후보'라고 호칭하기로 했다.

여론조사 결과는 25일 오후 2시 승자의 선거사무소에서 발표된다.

일찌감치 후보로 확정돼 도내 전역을 누비고 있는 새누리당 홍준표 후보 측은 두 사람 가운데 누가 후보가 되는 게 유리할 지를 계산하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통합진보당 이병하 후보 측은 연석회의 불참에 이어 이번 단일화에 참여하지 않고 후보 등록을 강행하기로 해 막판 2차 단일화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b940512@yna.co.kr

安측, `단일화 요구 투신자살'에 "깊은 애도"

배우 이태성 "아내와 돌 지난 아들 있다"

文측 "단일화 투신자살, 뜻 헛되지 않게 하겠다"

<프로농구> '동병상련' 동부-KCC, 24일 맞대결

서울동부지검장 사의표명…"검사 성추문 책임"(종합)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