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김한길 전격 회동..金 신당합류 여부 주목
서미선 기자 2016. 1. 6. 21:51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독자신당 창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6일 저녁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안 의원 쪽 신당 합류가 예상되는 김한길 전 공동대표와 회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 야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안 의원과 김 전 대표는 이날 저녁 7시30분께부터 서울 시내 한 호텔에서 1시간여 독대했다.
김 전 대표는 탈당 전날 안 의원과 회동해 탈당 방침을 알리는 등 정치적 교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탈당 뒤 바로 안 의원 쪽 신당에 합류하지 않아 합류 시점에 눈길이 모아져 왔다.
이와 관련 정치권에서는 김 전 대표가 신당에 합류하기보다는 먼저 외부에서 야권 신당들의 통합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지 않겠냐는 관측도 나온 바 있다.
양측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김 전 대표의 신당 합류 시점이 구체적으로 결정되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측했다.
다만 안 의원 측 신당이 새로운 당명 및 창당준비위원장 인선 발표, 오는 10일 창당발기인대회 등을 두고 있는 만큼 이날 회동을 통해 김 전 대표가 조만간 입장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smith@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놀랍네
- '울산 움막살인사건' 범인 잡았다..옆집 할머니도 엽기 살해
- 김홍걸 "이희호 여사, 安 지지한적 없다"..정정보도 요청
- 딸에게 성기 만지게 하고 자위행위 시킨 아빠
- 연탄불 갈러 나간 60대 집 마당서 숨진채 발견
- 건물 와르르, 도로 꿀렁꿀렁…미얀마 7.7 지진 상황 '충격'[영상]
- 휴대전화 화면 가득 '알몸 여성'…지하철서 당당히 음란물 본 20대男[영상]
- "내 얼굴에 침 뱉은 의붓아들 때문에 만난 남편 전처…절친됐다"
- 횟집 수조서 주꾸미 꺼내 촉감놀이 해준 부모…"다 죽었다" 사장 경악
- "사이비 종교 예비 시댁…시모 '교회 같이 안 가면 죽겠다' 협박"[이 결혼 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