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지원 요청..뿌리치는 박지원

2015. 4. 2. 03: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文 2일 당 대표급 원탁회의 예정, 朴 "다른 일정 있다".. 앙금 남은 듯

[서울신문]"나는 상임고문이기 때문에 당을 도와야 된다."(권노갑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현장까지 가서 지원하는 건 모양이 안 좋다. 잘못하면 복수전 하는 것처럼 보인다."(이훈평 전 의원)

지난달 31일 오전 11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의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 앞에 동교동계 인사 60여명이 모였다. 이 자리에서 이훈평 전 의원은 "권노갑 고문이 재·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현장에 가야 된다 안 된다 말이 많으니 투표로 결정합시다"라고 말했다. '현장 지원은 안 된다'는 쪽에 참석 인원 전원이 손을 들었다. 권 고문은 얼굴이 붉게 상기될 정도로 당황해했다는 후문이다.

앞서 권 고문은 천정배, 정동영 전 의원의 출마에 대해 "자신을 키워준 당을 버리고 나가면 안 된다"며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낸 바 있다.

이 전 의원은 1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당시 투표 뒤에 지도자는 구성원이나 동지들 의견에 따라야지 혼자 행동하면 지도자가 아니라고 했더니 전부 박수를 치더라"면서 "박지원 의원의 향후 행보에도 영향을 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 전 의원의 서울 관악을 출마 선언 이후 새정치연합 안팎에서 재·보선 4:0 전패 위기감이 고개를 들고 있다. 호남 민심의 향배가 승패를 좌우하는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동교동계 인사들이 권 고문의 새정치연합 후보 지원을 반대하고 나선 셈이다. 특히 관악을은 호남 인구가 40% 이상을 차지해 당내에서는 "동교동계와 박 의원의 도움 없이는 힘든 선거가 될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2일 '원탁회의'를 열어 당 대표급 인사들에게 4·29 재·보선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하지만 박 의원은 "다른 일정이 있다"며 불참 의사를 밝혔다. 당내에서는 전당대회 패배의 후유증과 앙금이 남은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박 의원은 "좀 더 지켜보자"며 관망하고 있어 문 대표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 화이트데이 인기 운세 50% 할인 이벤트] [ 서울신문 구독신청]

[ 서울신문 페이스북] [ 서울신문 전체보기] [ 포토뉴스 서울EYE] [ 동영상뉴스 서울TV] [ 놀라운 글로벌세상 나우뉴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