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의원 3명, 한국행 강행..김포공항서 '버티기'

지연진 입력 2011. 8. 1. 13:53 수정 2011. 8. 1. 13: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일본 자민당 의원 3명이 1일 한국 정부의 반대 속에서 한국행을 강행했다.

신도 요시타카이나다 모모미 중의원 의원과 사토 마사히사 참의원 등 3명은 이날 오전 8시5분 하네다발 전일본공수(ANA) 1161편을 이용해 10시59분께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이들은 입국을 시도했지만 출입국 심사도 밟지 못하고 정부로부터 입국 금지 통보를 받았다.

신도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방한 목적은 울릉도 방문"이라며 "울릉도를 보고싶다. 일본 입장은 다케시마는 일본 영토라는 것이고 한일간의 의견차가 있는 만큼 입장차를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정부의 입국 거부에 대해 "안전하고 통행이 확보된 일본의 대표가 입국이 거부된다면 외교적인 문제"라며 "입국을 거부당해도 다음에 다시 방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법무부는 출입국관리법 제11조1항3호에 따라 이들 의원에게 입국거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조항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 이유가 있는 사람에 대해 입국을 금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이들은 공항내 입국재심사 대기실에서 입국을 계속 요구하며 당초 정부가 마련한 낮 12시40분 일본행 비행기를 타지 않았다. 정부는 이날 오후 4시20분 비행기로 이들을 돌려보낸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아시아경제 모바일 웹 개편! 외식상품권 이벤트 진행 중[골드메이커] 전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재테크도 스마트하게!

지연진 기자 gy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휴가때 애인 '홀로여행' 허락했더니만…"'일당백' 北 특수부대 한국 넘어오는 그 순간"채팅하다가…" 가정 파탄난 한 여자의 눈물"재벌 막내딸이 타는 '애마' 역시 남다르네""아이폰5 화면은 커졌는데…" 디자인 '대충격'"서태지와 끝장을 본다더니 이지아 결국…""여우같은 마누라와 토끼같은 자식? 꿈깨셔""예쁜 딸 연예인 한번 시켜보려다가 그만…"우울하다는 여자친구 잘해줬더니 갑자기…"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