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SOS'.. 황우여 "글쎄요"

2011. 6. 21. 03: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오세훈 서울시장이 20일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와 여의도에서 오찬 회동을 갖고 "중앙당이 나서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를 적극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두 사람이 단독 회동한 것은 황 원내대표가 원내 사령탑으로 선출된 지난달 6일 이후 처음이다.

오 시장의 요청에 대해 황 원내대표는 "서울시당을 중심으로 주민투표법 범위 내에서 관심을 갖자."고 답했다. 당권 주자들을 중심으로 오 시장이 주도하는 주민투표를 적극 돕자는 의견과 정치적 타협으로 주민투표를 철회하자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선 상황에서 황 원내대표는 적극 지지도 반대도 아닌 입장을 밝힌 셈이다.

이종현 시 대변인은 "오 시장이 그동안 주민투표 전개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중앙당 차원의 지지를 호소했으며, 황 원내대표는 '시당 차원에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면서 "당도 오 시장의 뜻에 공감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동 이후 황 원내대표는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무상급식 주민투표로 중앙당 차원에서 여야가 격돌할 이유는 없다."면서 "나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지만, 내가 찬반을 말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황 원내대표는 또 "오 시장과 무상급식 및 등록금 인하 논쟁의 성격에 대해서도 얘기를 나눴다."면서 "등록금 인하는 교육지원 차원이고, 무상급식은 보편적 교육복지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무상급식은 포퓰리즘 논란을 불러올 수 있지만, 등록금 인하 정책을 포퓰리즘으로 몰아서는 안 된다는 뜻으로 보인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KBS수신료 인상안' 문방위 법안소위 통과… 野 국회일정 보이콧 시사☞ 공무원 비리 신고땐 보상금 최대 5000만원☞ 제한속도보다 60㎞ 과속땐 즉시 '면허정지'☞ 강남대로 전세내도 고작 100만원?…'솜방망이 처벌' 논란☞ 오세훈 'SOS'… 황우여 "글쎄요"☞ 교수 월급으로 13만원 지급한 강진 성화大 "학생 등록금 받아 지불하겠다" 빈축

2011 신묘년 토끼해 운세와 토정비결 미리미리 확인하세요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