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공익요원 교내 범죄 감시도 한다

2010. 12. 23. 1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공감 국민아이디어 병무청에 채택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2012년부터 초등학교에 배치되는 공익근무요원들은 교내 곳곳을 순찰하고 학생의 등하교를 지도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한다.

행정안전부는 23일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생활공감정책 국민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을 열어 공익요원 초등학교 순찰을 제안한 김상우(38)씨에게 대통령상을 주는 등 60명에게 시상했다.

김씨는 흉악 범죄에서 초등생을 보호하고자 공익요원을 초등학교 지킴이로 보내줄 것을 건의해 병무청 정책으로 채택됨으로써 2012년부터 공익요원이 학교 순찰 및 등하교 지도 임무를 맡을 예정이다.

현재 학교 공익요원은 장애학생 보조 및 학습지원 활동을 한다.

어린이집 빈자리 알림 서비스를 제안한 리홍리(31.여)씨 등 5명도 대통령상을 받았다.

중국에서 귀화한 주부인 리씨는 어린이집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입소 대기를 신청하는 불편을 해결하고자 거주지 부근 한 곳에 신청하면 주변 어린이집의 빈자리가 생길 때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안했다.

서울시는 정책 제안을 받아들여 내년 상반기에 시내 어린이집에서 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역시 대통령상을 받은 홍성무(66)씨는 "국민연금이 매월 말일에 나와 전기요금과 도시가스비 등 공과금이 연체돼 불편하다"며 연금 지급일을 앞당겨 달라고 요청했다.

정부는 홍씨의 제안을 받아들여 국민연금법을 개정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연금을 매월 25일 지급하기로 했다.

banana@yna.co.kr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