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한가위도 친서민 행보

2009. 10. 5. 02: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사랑나눔 콘서트' 깜짝출연… 中企 방문 근로자 격려도

이명박 대통령은 추석 연휴기간에도 중도실용 및 친 서민 행보를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이 대통령은 추석 당일인 3일 KBS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방영된 '사랑나눔 콘서트'에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깜짝 출연했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서 이 대통령은 "남을 도와주는 것은 돈이 많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있는 사람은 시간을, 경험이 있는 사람은 경험을, 능력이 있는 사람은 능력을 나눠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어려운 때가 되면 재래시장 상인, 노점상, 환경미화원, 환자, 장애인 등이 더 어려운 법"이라며 "이런 때 힘든 사람들을 도와줘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괴로움이나 어려움을 겪어보지 않는 사람은 사랑을 모른다는 내용이 가슴에 와 닿아서 좋아하는 시"라고 정호승 시인의 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소개한 뒤 직접 낭송했다. 이 대통령은 출연진들과 함께 가요 '만남'도 합창했다.

앞서 이명박 대통령은 추석 연휴 첫날인 2일 경기 동두천에 위치한 중소기업 '세코닉스'를 방문해 연휴에도 쉬지 않고 일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세코닉스 공장에서 임직원들에게 "일을 하고 싶어도 일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니, 힘은 들겠지만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열심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세코닉스는 휴대폰 카메라 렌즈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이 12%에 달하는 기업이지만, 지난해 경제 위기 당시 상황이 어려워져 종업원들이 전원 월급을 반납하면서 회사를 기사회생시켰다.

이 대통령은 또 이날 KBS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제24차 라디오연설에서 "내년도 복지예산은 사상 최고 수준인 81조원으로 확대했다"며 "꼭 필요한 곳에 도움을 드려 소외된 분이 없도록 다 함께 행복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3일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가 2016년 하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된 것과 관련,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디 실바 브라질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

이 대통령은 또 인도네시아에서 잇따른 강진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1일 위로 전문을 보냈다.

염영남기자 liberty@hk.co.kr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