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의혹' 충주시의원 주민소환 본격화

입력 2008. 6. 27. 11:16 수정 2008. 6. 27. 11: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외유성 해외연수와 '성매매 의혹'을 받고 있는 충북 충주시의원에 대한 주민소환 운동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충주사회단체연합회, 여성유권자연맹 충주시지부, 민주노총 충주.음성대표자회의 등으로 구성된 '주민소환을 위한 범시민 대책회의'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충주체육관 앞에서 집회를 갖고 물의를 빚은 시의원들의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민소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대책회의는 이어 다음달 3일 전체회의를 열어 주민소환 대상 시의원이 속한 6개 선거구별로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를 선정한 뒤 주민서명운동을 전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다음달 10일께 충주시선관위에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 선정 신고서를 제출하고 60일간 주민 서명운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대책회의는 이번 서명운동을 통해 '성매매 의혹'을 받고 있는 시의원 4명 뿐 아니라 물의를 빚은 동남아 해외연수에 참가했던 의원 10명 전원을 퇴진시키기로 하고 지역구 시의원 9명의 주민소환을 추진하며 비례대표 시의원 1명에 대해서는 소속정당에 출당 등을 요구할 방침이다.

대책회의 관계자는 "당초 이달부터 주민소환 서명운동을 벌이기로 했으나 대 시민 홍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주민소환의 당위성 등을 알리는 집회 등을 가진 뒤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며 "주민소환을 범시민운동으로 발전시켜 주민 50% 이상의 서명을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2일부터 6박7일간 동남아 해외연수에 나선 충주시의원 10명이 태국의 가라오케에서 술판을 벌였고 이 중 4명이 현지 여성들과 숙박업소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해외 성매매 의혹'을 받고 있다.

bwy@yna.co.kr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