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 일괄사표 마무리 국면.. 한두곳 더 남아"

송선옥 기자 2008. 12. 19. 15: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선옥기자][정부 고위 관계자 "전 부처 확산은 없을 것"]정부 고위관계자는 19일 최근 각 부처 고위공무원의 일괄사표와 관련해 "한두군데 더 일괄사표가 진행될 수 있으나 마무리 국면"이라며 "전 부처로 확산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 국세청에 이어 이날 농림수산식품부의 1급 간부 4명이 사표를 낸데 이어 외교통상부도 10여명 고위공무원단 가급 무보직 간부를 대상으로 사표를 권고키로 한데 나온 발언이어서 주목된다.

또 일괄사표가 있을 것이라는 1~2개의 부처에 대해서도 의문점이 커져가고 있다.이 관계자는 "청와대의 일반적인 지침이나 사전 기획, 협의는 없었다"며 "부처의 상황, 인사수요, 해당 부처 장관의 파단 아래 자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말과 정권 1주년을 맞아 아니라고 말해도 진화가 안되고 있는 것 같은데 청와대와 사전 협의가 없었던 것은 진실"이라고 덧붙였다.[관련기사]☞ 1급 공무원 '도미노' 사표로 관가 급랭농식품부도 1급 전원 일괄 사표외교부, 고위공무원 10여명 사표 권고키로안병만 장관 "1급 사표, 연말인사 일환일 뿐"교과부·국세청 1급 일괄사표..물갈이 본격화?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송선옥기자 oop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