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풍제약 등 3개기업 입주 임박..완주군 경제에 '훈풍'

2016. 4. 11. 14: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주군청

(완주=연합뉴스) 임청 기자 = 한풍제약 등 3개 기업의 전북 완주군 테크노벨리 입주가 임박해 지역경제에 훈풍이 불고 있다.

11일 완주군에 따르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2016년 1분기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업으로 확정한 17개 업체 중 완주군에 투자계획을 밝힌 기업은 한풍제약 등 3개 기업이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지자체와 투자협약(MOU) 체결 이후 구체적인 투자 일정

및 계획 등을 제시하고 실제 투자에 나선 기업에 투자액의 일부를 지원하는 보조금을 말한다.

따라서 한풍제약과 엠스엠앤테크, 한국토미 등 3개 회사의 실질적인 투자가 조만간 가시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3년12월 투자협약을 체결한 한풍제약은 오는 11월까지 48억5천여만원을 들여 한의약 제조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또 지난해 6월과 지난해 1월 각각 투자협약을 맺은 에스엠앤테크(기계부품)와 한국토미(자동차부품)도 54억원과 42억원을 들여 공장을 건립한다.

군은 이들 3개 기업이 총 144억6천여만원을 투자하면 80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lc21@yna.co.kr

☞ 은퇴 베이비붐 세대 2020년부터 연금받아 지갑 연다
☞ 얼굴에 납탄 남아있는데…출근여성에 총질 범인 감형
☞ 5년간 100억 이상 벌어 호화생활…'인증샷' 한방에 덜미
☞ "중국내 탈북여성들 호적없이 불안한 삶…한국행이 최종목표"
☞ '하필 그날에'…보이스피싱범 대통령 경비 서던 경찰에 '들통'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