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경전선 목포-순천 운행 폐지 보류"

2014. 12. 2. 09: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국토교통부는 경전선 목포-순천 구간 무궁화호 운행을 폐지하려던 방침을 보류했다.

국토교통부의 한 관계자는 2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경전선 목포-순천 노선 폐지를 반대하는 해당 지자체와 주민들의 입장을 고려해 이달 24일 자로 해당 노선을 폐지하려던 방침을 보류하도록 하는 내용의 공문을 최근 코레일(철도공사)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전선 부전역(부산)-목포역까지 운행하는 무궁화호는 24일 이후에도 계속 운행되게 됐다.

이 관계자는 "정부가 국민의 세금으로 적자 철도노선에 대해 공공기관에 보전하는 문제는 해결돼야 한다"며 "해당 노선이 폐지되면 주민들에게 실제로 어떤 피해가 있는 지 등 추가적인 논의를 해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남도는 "영·호남을 잇는 유일한 철도노선인 순천-목포 열차 운행 폐지를 강력히 반대한다"며 "영·호남 화합과 상생으로 지역이 동반성장하려는 정책에 반하는 열차운행 폐지 계획은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목포시의회, 보성군의회, 화순군, 순천시 등도 "목포-순천 노선은 지역민의 생활과 경제활동 등 교류역할에 중요한 통로"라며 "지역균형 개발과 영호남 화합을 위해 존치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경전선 폐지에 반대하는 여론이 확산됐다.

또 광주시민단체협의회와 전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도 1일 광주 YMCA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익성만 따져 돈되는 철도노선만을 운행한다는 것은 지역민들이 누려온 저렴한 서민열차의 교통복지 강탈행위"라며 폐지를 강하게 반대했다.

shchon@yna.co.kr

'김정은 암살' 영화제작 소니 영화 다량 유출…FBI 수사
버스 안 성추행범 응수 인도 자매 영상 화제
대전 도심서 알몸으로 돌아다닌 40대 입건
내연남에 친딸 성폭행하도록 한 40대母 항소심도 실형
'신정아 사건' 패소한 동국대, 예일대 소송비도 부담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