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 지방(충주시, 외자 유치 총력..)

입력 2012. 11. 19. 15:41 수정 2012. 11. 19. 15: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주시, 외자 유치 총력..日기업 70억원 '투자'

충주시, 외자 유치 총력…日기업 70억원 `투자'

(충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외국 기업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19일 충주시에 따르면 이종배 시장이 오는 21~23일 일본 도쿄, 오사카, 교토 등을 방문, 정·재계 인사 면담과 투자설명회를 통해 일본 기업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이 시장은 일본 현지에서 쓰루미펌프사와 70억원(5억엔) 투자 협약도 한다.

이 회사는 충주 제4산업단지 1만1천686㎡ 터에 펌프 제조공장을 신설할 예정이다. 내년 공장 신축에 나서 2016년부터 공장을 본격 가동하게 된다.

이 시장은 이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스위스 로잔과 독일 뮌헨, 수트가르트 등을 차례로 방문한다.

내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운영 및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벤치마킹하고 2016년 U-2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유치활동이 주목적이지만 외자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당장 오는 30일 독일 ㈜보그워너 베루시스템즈 본사에서 기존 충주공장을 확장 이전하는 투자 협약 일정이 잡혀 있다.

협약을 통해 이 회사는 충주시 주덕농공단지에 있는 지금의 자동차 전장부품 공장을 충주 경제자유구역으로 확장 이전하게 된다.

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 해외 출장은 충주에코폴리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외자 유치의 물꼬를 트고, 국제 스포츠 무대에 충주를 알려 도시 지명도를 높이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박재완 "과도한 재정수반 법안에 적극 대응"

손진영 "'위탄'으로 많은 변화..지금도 꿈같아"

<의협, 주 5일.40시간이내 근무 `준법투쟁' 돌입>

<'암벽여제' 김자인, 세계랭킹 1위로 시즌 마감>

'빗나간' 폭설예보·지자체 '허둥지둥'…출근 혼란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