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예산 남기지 말고 다 쓰라" 당부

구정모 2012. 7. 27.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기획재정부는 27일 각 부처와 공공기관에 재정사업의 이월ㆍ불용 예산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월ㆍ불용 예산은 이번 회기에 쓰지 않아 다음 회기로 넘어가거나 없어지는 예산을 말한다.

기재부는 이날 홍동호 정책조정관리관 주재로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어 이월ㆍ불용 가능성이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재정 집행의 어려움을 해소할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정부는 통상 연초 계획 대비 95.1%의 예산을 집행하는데, 올해는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집행률을 96.7%로 끌어올려 재정을 그만큼 더 투자하는 효과를 꾀하고 있다.

홍동호 정책조정관리관은 "최근 유로존 불안으로 글로벌 경기가 둔화하는 가운데 내수 심리가 위축되는 등 우리 경제의 하방위험이 예상보다 커지고 있다"며 재정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부는 이를 위해 해마다 10월부터 진행했던 이월ㆍ불용 최소화 대책을 앞당겨 이달부터 추진하고 있다.

각 부처와 공공기관은 자체 특별점검단을 가동해 집행과정을 철저히 모니터링해 연말까지 집행률을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pseudojm@yna.co.kr

<法근거 없는 `경찰 우범자 관리' 실효성 논란>

보아 "춤보다 목소리가 앞선 노래 하고팠죠"

<민주 `박지원 체포동의안' 대책마련 부심>

<올림픽> 홍명보號 '스위스는 꼭 이긴다'

<통합진보 `탈당 러시'..거센 후폭풍 몰아쳐>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