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신형 '렉스턴W' 베일 벗었다

최인웅 기자 2012. 5. 24. 1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5마력, 13.7km/L의 연비성능 갖춰..6월부터 본격판매

[머니투데이 최인웅기자][155마력, 13.7km/ℓ의 연비성능 갖춰...6월부터 본격판매]

↑신형 렉스턴

쌍용자동차가 24일 부산모터쇼'에서 신형 '렉스턴 W'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렉스턴 W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프리미엄 요소를 극대화하고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해 혁신적인 연비와 성능, 다양한 편의성 등을 갖췄다.

렉스턴 W는 쌍용차가 지난 2009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2년 6개월의 연구 개발기간 동안 약 1300억 원을 투입해 완성했으며, 'Work of Art(걸작/명작)'로 새롭게 탄생한 프리미엄 SUV라는 의미의 머리글자 'W'를 서브네임으로 해 차명이 확정됐다.

올해의 차 내 손으로 뽑고, 깜짝 경품도 타보자...올해의 차 투표 바로가기

전면부 디자인은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 감각을 살려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더욱 강화하고, 사이드라인은 프론트 펜더에서 리어 쿼터로 연결되는 안정감 있는 스타일의 캐릭터라인으로 완성했으며, 후면부는 세련된 품격에 실용성을 가미해 완성도를 높였다.

럭셔리한 프론트 램프 및 리어콤비램프는 국내 SUV 최초 사각 Bar 타입의 라이트가이드를 적용해 시인성과 개성미를 더욱 강조했다.

실내공간의 센터페시아는 밝고 은은한 알루미늄 느낌의 실버페인트와 화려한 크롬라인을 조화시켰으며,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파워잭이 연결돼 있어 내비게이션 및 스마트폰 등 디지털 용품의 거치가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했다.

렉스턴 W에 탑재된 e-XDi200 LET(Low End Torque)엔진은 최대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로 기존엔진 대비 15%이상 향상된 출력성능과 최첨단 E-Tronic 벤츠 5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으며, 기존 렉스턴 대비 20% 이상 향상된 13.7km/ℓ(2WD A/T)의 연비를 구현했다.

렉스턴 W는 내달 쌍용차 전국 대리점에서 론칭 행사를 통해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코란도 C, 코란도스포츠 등 양산차 13대, 컨셉트카 XIV-2, 체어맨 W Summit, 마힌드라의 XUV500, 친환경 엔진 3종 등을 전시했다.

지난 제네바모터쇼 및 북경모터쇼에서 선보인 'XIV-2'는 소프트탑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SUV Coupe 컨셉트카이며, '체어맨 W Summit'은 '체어맨 W 리무진'을 베이스로 더욱 특별한 탑승자를 위한 새로운 공간 미학의 전형을 제시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부산모터쇼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렉스턴 W는 한 단계 진보한 성능과 상품성 개선을 통해 대표 프리미엄 SUV 렉스턴 브랜드의 성공신화를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또 다른 상상, 그 이상의 가치(Another Dream, Beyond Value)'라는 주제로 총 면적 1,508㎡ 규모의 전시장에 체어맨 존과 SUV 존을 중심으로 휴식공간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핫이슈]유럽발 악재, 코스피 1900 깨졌다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뉴스가판대]

[관련 키워드] 쌍용차| 렉스턴

[관련기사]☞ 쌍용차, 해외 대리점 대회 개최

쌍용차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쌍용차 여름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주식투자는 수익으로 말한다! '오늘의 추천주!

머니투데이 최인웅기자 hp017@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