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로 링거 맞으며 '야자'..치열한 입시경쟁 중국 교육의 현실

뉴스 2012. 5. 10.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News1

News1

News1

중국의 남다른 교육열로 학생들이 단체로 링거 주사를 맞으며 공부하는 기묘한 모습이 포착됐다.

중국 후베이성의 샤오간시의 한 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 입학 시험을 앞두고 단체로 정맥 주사를 맞아가며 교실에서 밤늦은 시간까지 공부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사진은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 게재됐다.

사진에 포착된 학생들은 6월에 있을 가오카오(高考-중국 대입시험)에 대비해 야간 자율 학습(야자)을 하며 링거를 맞고 있다. 주사액에는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시키고 지구력을 키워주는 농축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관계자는 "국가는 매년 수험생의 체력과 영양보충을 위해 1인당 10위안(약 1800원)을 아미노산 보조금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체력이 떨어졌다고생각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학교 양호실에서 무료로 정맥주사를 맞을 수 있다. 단체로 정맥주사를 맞고 있는 이 학생들의 경우 가오카오가 다가오면서 아미노산을 원하는 학생들이 급증했고 시간도 아낄 겸 교실에서 단체로 링거를 맞고 있다.

한 중국인 블로거는 "이 사진은 아픈 학생들이 아니라 사회가 아프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1 바로가기

[핫이슈]2011 상장사 영업실적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뉴스가판대]

[머니투데이 핫뉴스]☞ 40cm 수영장 배수구로 빨려들어간 아이, 결국은…

25살에 빚 1억, '10분이면 라떼 한잔'으로 대박

'넝쿨당' 이모들, 옷가게 하는 피치못할 이유

YF쏘나타 급발진? 130km 급가속 '충격 영상'

'맥도날드 햄버거' 안팔리는 이유 있었네

뉴스1 제공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