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절경 20선

한영혜 2012. 3. 20. 09: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커뮤니티 사이트 '버즈피드(Buzzfeed)'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승지 20선을 선정했다. 소개된 장소들은 '세상에 이러한 곳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날 정도로 장엄한 풍경을 보여준다.

20선에는 남미의 아마존, 자연이 빚어낸 환상적인 협곡 미국 앤털로프 캐년, 아프리카 남부의 빅토리아 폭포 등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비경들이 포함됐다. 또 어마어마한 면적을 자랑하며 독특한 지형과 지각 운동을 엿볼 수 있는 풍경도 보인다. 설원과 빙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아이슬란드, 노르웨이의 피요르드, 캐나다 모레인 호수 등이 눈에 띈다.

세계적 유적지 스톤헨지, 마추픽추, 앙코르 와트, 타지마할, 페트라는 숨겨져 있는 모험에 대한 열정을 일깨울지 모른다. 또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미켈란젤로의 천장화로 유명한 시스티나성당, 에티오피아 동정 마리아의 집도 한 번쯤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됐다.

오랜 세월 자연이 창조한 절경도 볼만 하지만 인간이 만든 건축물의 숨결도 음미할 만하다.

한영혜 리포터, [출처=버즈피드]

한영혜 기자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美언론 "스타들, 힌국 군대를 가봐야 정신이…"

'세상에…'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절경 20선

김정은, 돌아온 탈북女가 3000만원 내자…

담배 피우던 미모女, 50세 되자 외모가…헉!

소 살 찌는 약먹고 뚱뚱해야 돈 버는女

헬스女, 복근 운동하다 '짜릿짜릿' 왜

"소주에 이거 타야…" 여대생들 마시는 술 보니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