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백만년전 코끼리 발자국 발견.. 세계 최고(最古)

뉴스 2012. 2. 22. 17: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서울=뉴스1) 정이나 인턴기자=

(데일리메일) News1

(데일리메일) News1

7백만 년 전 중신세 후기(late Miocene)의 코끼리 보행렬이 아랍에미리트 사막에서 발견됐다.

이번 연구는 영국 과학 학술지 바이올로지 레터스 최신호에 실렸으며 연구진은 최소 13마리의 코끼리 발자국으로 이루어진 이 보행렬이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것이자 가장 길게 이어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진은 또 발견된 보행렬 가운데 가장 크고길게 이어지는발자국은 수컷 코끼리의 것으로 약 260m 거리에 걸쳐 있다고전했다. 이는 현재까지 발견된 동물 보행렬 중 가장 긴 것이다.

코끼리는 원래 암컷이 무리를 이끄는 모계 중심 사회를 이루며 수컷 코끼리는 청년기까지 무리와 함께 지내다가 청년기를 지나면서 독립한다. 그 후 짝짓기 시기를 제외하고는 무리와 고립된 삶을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를 이끈 베를린 자연사 박물관의 파이잘 비비는 이번 발견이 코끼리가 오랜 시간 무리지어 살아온 '사회적 동물'이라는 직접적 증거이며 코끼리의 사회적 습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뉴스1 바로가기

[핫이슈] 다시 코스피 2000시대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뉴스1 제공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