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와 관계개선"..첫 기술직 부구청장 전출(종합)

2018. 7. 19. 14: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19일 올해 하반기 4급 이상 간부 107명의 전보인사를 20일 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강남구에 부구청장을 내려보낸 것이 가장 눈에 띈다.

서울시는 "그동안 인사교류가 중단됐던 강남구와의 관계개선을 위해 정유승 주택건축국장을 강남구 부구청장으로 교류했다"고 밝혔다.

강남구에 서울시 기술직 공무원이 부구청장으로 내려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유승 주택건축국장 보내..서울시, 4급 이상 간부 전보인사
사회혁신담당관·일자리정책담당관 등 핵심보직에 여성 전진 배치
서울시청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박초롱 기자 = 서울시는 19일 올해 하반기 4급 이상 간부 107명의 전보인사를 20일 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강남구에 부구청장을 내려보낸 것이 가장 눈에 띈다.

서울시는 "그동안 인사교류가 중단됐던 강남구와의 관계개선을 위해 정유승 주택건축국장을 강남구 부구청장으로 교류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순균 강남구청장의 요청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정 구청장은 강남에 재건축·재개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서울시로부터 행정직 대신 건축행정에 능한 기술직 부구청장 영입을 시도해왔다. 강남구에 서울시 기술직 공무원이 부구청장으로 내려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는 중구와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노원구 등 5개 자치구에도 해당 구청장 의견을 수렴해 고위 간부를 부구청장으로 보냈다.

서울시는 "자치구와의 소통·협업을 통해 고품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박원순 시장의 의지가 반영됐다"며 "앞으로도 자치구와 인사교류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4급 인사에서는 우수 여성 간부의 전진 배치가 두드러졌다고 서울시는 전했다.

지난 1월 첫 여성 언론담당관 강옥현, 재무과장 변서영 등 여성 간부를 전진 배치한 데 이어 이번 인사에서 사회혁신담당관에 김명주 평생교육과장, 일자리정책담당관에 김혜정 보육담당관을 보임했다.

황인식 서울시 행정국장은 "이번 하반기 인사의 경우 조직의 세대 간 선순환과 경력 및 전문성을 고려했고, 업무 연속성 확보를 통해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역점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전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검토했다"고 말했다.

min22@yna.co.kr

☞ 김무성 딸, 시아버지 회사 허위 취업 수억 받아?
☞ '창렬' 오명 벗겠다며 새로 내놓은 도시락 1만원
☞ "재우려고 올라탔다"??…어린이집교사 긴급체포
☞ 무릎 꿇고 사죄했던 60대 교장 '극단적 선택' 왜?
☞ 반친구에 '연필 똥침' 했다가…"대소변 서서 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