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산불 12시간 만에 진화..임야 5㏊ 소실(종합)

2017. 12. 13.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 북구 상안동의 한 야산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헬기 12대가 투입된 끝에 약 12시간 만에 진화됐다.

13일 울산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0분께 큰 불길을 잡았으며 이후 잔불 제거 작업을 벌여 진화를 마무리했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소방 차량 8대와 산불진화차량 11대, 공무원 등 인력 650여 명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방·산림당국, 헬기 12대·650여 명 투입해 진화작업
울산 산불 진화하는 헬기 (울산=연합뉴스) 지난 12일 오후 울산시 북구 상안동의 한 야산에 불이 나 헬기가 산불 현장에 물을 뿌리고 있다. 2017.12.13 [울산시 북구 제공=연합뉴스]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 북구 상안동의 한 야산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헬기 12대가 투입된 끝에 약 12시간 만에 진화됐다.

13일 울산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0분께 큰 불길을 잡았으며 이후 잔불 제거 작업을 벌여 진화를 마무리했다.

오후 3시 30분 현재 현장에는 500여 명의 감시 인력이 남아 혹시 불씨가 되살아나지 않는지 점검하고 있다.

불은 전날인 12일 오후 11시 50분께 상안동의 한 야산에서 시작됐다.

이 마을 주민이 야산에서 화염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하고 119에 신고했다.

울산 북구 야산서 산불 (울산=연합뉴스) 지난 12일 오후 울산시 북구의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로 나무 등이 불타고 있다. 소방당국과 북구 공무원들이 밤새 진화 작업을 벌였다. 2017.12.13 [울산시소방본부 제공=연합뉴스] yongtae@yna.co.kr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소방 차량 8대와 산불진화차량 11대, 공무원 등 인력 650여 명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섰다.

북구는 구청 전 직원을 비상 소집해 진화 작업에 투입했다.

그러나 불이 난 곳이 나무가 우거지고 지형이 험한 데다 초속 4m 이상의 강한 바람까지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울산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돼 있을 정도로 야산의 나무와 풀이 바싹 말라 불길이 쉽게 잡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밤새 산불이 주변 민가나 다른 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을 저지했다.

울산 북구 산불…'잔불 제거 중' (울산=연합뉴스) 지난 12일 오후 울산시 북구 상안동의 한 야산에 불이 나 공무원 등이 잔불 제거 작업을 하고 있다. 2017.12.13 [울산시 북구 제공=연합뉴스] yongtae@yna.co.kr

소방당국은 날이 밝자 헬기 12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소방당국이 파악한 산불 피해 면적은 5㏊ 정도로, 대부분 잡목 등이 불에 탔다. 인명피해나 주택 등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은 화재 경위와 재산피해 규모 등을 조사하고 있다.

yongtae@yna.co.kr

☞ 교환학생 온 사우디 형제, 한국女 성폭행 혐의로 구속
☞ "너, 유부남이었어?"…교제남에게 물 끼얹고 차에 낙서
☞ 몰카로 2년 간 친구 부부 화장실 훔쳐본 30대 징역 2년
☞ 쓰러진 노인에 패딩 벗어준 중학생들, 국회의원상 받는다
☞ [현장영상] 中 빌딩 클라이머, 62층서 추락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