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야당 "與 부자증세는 포퓰리즘 수습책" 비판

입력 2017. 7. 22. 1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수야당은 22일 여권에서 제기되는 '부자증세' 논의에 대해 "포퓰리즘 정책의 수습책"이라고 나란히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내고 "전 세계가 감세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우리만 포퓰리즘 정책을 펴고 그 뒷수습책으로 증세 논의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당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바른정당 "합리적 증세 물타기"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보수야당은 22일 여권에서 제기되는 '부자증세' 논의에 대해 "포퓰리즘 정책의 수습책"이라고 나란히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내고 "전 세계가 감세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우리만 포퓰리즘 정책을 펴고 그 뒷수습책으로 증세 논의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전 대변인은 "이런 식의 증세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면서 "기업과 부자의 이른바 엑소더스 현상이 일어나면 서민들 고통만 가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증세 논의는 한심하기 짝이 없으며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정당 이종철 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정부·여당은 야당일 때도 여당일 때도 온갖 선심성 포퓰리즘 공약을 내놓으면서 뚜렷한 재원조달 방안은 제시하지 못한 채 증세에 대해서는 회피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더 가진 사람이 더 내는 구조는 맞지만, 어느 일방의 희생만 강요하는 식은 곤란하다"며 "부자증세는 그 자체도 문제가 있으나 이는 합리적 증세 논의를 물타기 하는 행태로도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는 "실질적 복지 확대를 위해서는 중부담·중복지를 향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면서 "바른정당은 전문가의 견해를 듣고 국민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의논해 가겠다"고 말했다.

gorious@yna.co.kr

☞ 민주 전원 찬성, 한국당은 이탈표 나와…추경안 표결 분석
☞ 中차관급, '비리폭로' 궈원구이에 112억원 명예훼손 소송
☞ "국민여러분, 봉쇄에 버텨주십시오"…카타르 군주, 대국민 호소
☞ 폴란드 '사법부 장악법'에 주변국 판사들도 반대
☞ 여성을 '중고차'에 비유…아우디 중국 광고로 곤혹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