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노무현 정부, 위안부 문제 회피..文도 책임 있어"

채윤태 2015. 12. 31. 11: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일본의 기시다 후미오(왼쪽) 외무상과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마친 후 한일 위안부 회담 타결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5.12.28.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채윤태 기자 = 새누리당은 31일 한일 위안부 협상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노무현 정부는 위안부 문제에 대해 회피만 해왔다는 것은 국민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맞받아쳤다.

이장우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갖고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수석, 비서실장을 지낸 문재인 대표는 그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문 대표는 국회의 동의 없이는 협상이 무효라는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다"며 "문 대표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위안부 문제에 대해 뒷짐만 지고서 외면했던 행동에 대한 반성이 먼저"라고 비판했다.

그는 "위안부 문제 협상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의 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며 "역사적 아픔과 상처를 또다시 정쟁으로 이용하려는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그러면서 "위안부 문제는 종착역이 아닌 출발선에 서 있다"며 "합의 정신이 훼손되지 않도록 일본의 후속조치를 철저하게 감시해야 한다. 위안부 할머님들의 아픔과 상처를 보듬어 주는 일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고 설명했다.

chaideseu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