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얼마나 자주해야 정상일까'

입력 2014. 2. 5. 14:27 수정 2014. 2. 5. 14: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효희 기자]

↑ (사진=이미지 비트)

'성관계 횟수는 어느 정도가 정상일까'

5일 뉴질랜드 매체 스타프는 '성관계 횟수에 '정상' 수치라는 것은 없다'고 규정하면서도 미국 인디애나대학 성 연구소인 킨제이 연구소가 발표한 연령대별 평균 성관계 횟수를 공개했다.

킨제이연구소는 여러 심리학 연구결과와 조사 결과들을 연구한 결과, 18-29세 사이 1년 평균 112회, 30-39세 사이 86회, 40-49세 사이 69회라고 결론을 내렸다고.

지난해 2월 콜로라도대학교 볼더캠퍼스 팀 워즈워스 부교수는 '성과 행복의 추구: 다른 사람의 성생활이 어떻게 우리의 행복도와 연관이 있나'라는 보고서에서 성관계 횟수에 따른 행복도를 조사해 발표했다.

성관계를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보고된 사람들의 행복도가 더 높은 반면, 다른 사람들보다 자신이 성관계 횟수가 더 적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행복도가 낮았다고.

워즈워스 교수는 "잦은 성관계가 행복하게 해줄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내가 더 성관계를 자주한다는 생각은 우리를 더욱 행복하게 해준다"고 결론을 내렸다.

스타프는 '부부 사이 성욕의 차이가 다른 것은 상당히 흔한 일'이라며 '일반적으로 그것이 사랑의 정도를 반영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로맨틱하게 들리지는 않지만 그런 고객들에게는 성관계 계획을 짜서 성욕이 더 적은 상대가 압박감을 느끼지 않고, 성욕이 더 많은 배우자가 거부당한 기분이 들지 않도록 하라고 조언한다'고 덧붙였다.

tenderkim@cbs.co.kr

'길거리서 男엉덩이를 움켜쥔 여성?' 엽기 몰카 눈길

눈물 대신 돌을 흘리는 12살 예멘소녀 영상 '눈길'

모스크바女, 깜놀 주차실력 영상 '눈길'

1년 넘게 표류한 멕시코男, 첫 인터뷰 "의심스러워"

유부녀 트레이너 임신 시킨 오웬 윌슨, 둘째 아들 출산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