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Q&A] "코르셋 같은 그 옷, 정체가 궁금해요"

패션 조선 2015. 6. 26. 0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속 여성들의 옷차림이 과감해졌다.

크롭톱과 미니스커트 등으로 파격적인 노출을 감행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 또한 올여름에는 ‘뷔스티에’에 도전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브래지어와 코르셋이 연결된 형태의 여성용 상의인 뷔스티에는 란제리룩의 대명사로 불린다. 본래 속옷으로 만들어진 뷔스티에를 겉옷으로 즐기기 시작한 데는 1990년대 몰아친 인프라 패션 열풍이 큰 역할을 했다.

‘속옷의 겉옷화’를 뜻하는 인프라 패션이 유행하면서, 가수 마돈나를 비롯한 스타들과 여러 디자이너들이 디자인과 소재를 달리한 뷔스티에를 선보인 것이다.

이후 뷔스티에는 마니아층이 즐기는 옷으로 자리 잡았지만, 최근에는 크롭톱과 컷아웃 의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전보다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뷔스티에는 바캉스나 클럽 파티 시에 단독으로 입어도 좋지만, 일상생활에서는 그 위에 얇은 겉옷을 걸쳐 노출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제격이다. 또한 얇은 티셔츠 위에 레이어드해주면 사랑스럽게도 소화 가능하니 스타일링에 참고해보자.

/패션 조선 에디터 전수정 (fashion@chosun.com), 사진: 이현무 기자 (style@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