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블랙&화이트룩..미니멀 스타일링의 화려한 변신

스타일 입력 2014. 8. 28. 08:35 수정 2014. 8. 28. 08: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화이트를 활용한 모던 룩부터 원 포인트 룩, 스포티 룩 연출하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조형애기자][블랙 & 화이트를 활용한 모던 룩부터 원 포인트 룩, 스포티 룩 연출하기]

블랙 & 화이트 컬러 매치는 언제나 옳다. 강렬한 컬러 대조가 특징인 블랙 & 화이트 룩은 스타일링에 따라 모던한 오피스 룩부터 센스있는 원 포인트 룩, 활동성 넘치는 스포티 룩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일 수 있다. 강력한 컬러 시너지를 내는 블랙 & 화이트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올 블랙 & 화이트…깔끔하고 세련된 '모던 룩'

/사진=머니투데이DB

올 블랙 & 화이트 스타일링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가장 쉬운 연출법은 슬림한 핏의 화이트 셔츠에 발목까지 딱 떨어지는 블랙 슬랙스를 함께 매치하는 것. 이 때는 셔츠의 단추를 2~3개 정도 오픈하고 나노 목걸이(작은 펜던트가 있는 목걸이)를 착용하면 페미닌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뾰족한 스틸레토 힐을 신으면 시크한 느낌을 배가시키니 참고하자.

올 블랙 스타일링을 연출할 때는 전체적인 아이템을 블랙으로 매치해 통일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같은 블랙이라도 소재를 다르게 하면 단조로운 스타일링을 피할 수 있다. 여기에 화이트 슈즈를 매치하면 도회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블랙 & 화이트가 심심해?…센스있는 '원 포인트 룩'

/사진=머니투데이DB

원 포인트 룩은 베이직한 블랙 & 화이트 스타일링에 백, 슈즈, 액세서리 등 소품을 이용하면 손쉽게 연출이 가능하다. 원 포인트 룩은 전체적인 룩에 생기를 주기 때문에 트렌디한 연출을 도와준다. 이때는 화려한 비비드 색상이나 화려한 패턴의 아이템을 매치해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좋다.

빅 클러치나 미니 백은 시크한 룩을 완성시키며 모노톤의 토트백이나 숄더백은 여성스러움을 배가시킨다. 깜찍하고 걸리시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크로스 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컬러 매치가 어려운 이들은 강렬한 프린트가 새겨진 스커트나 레터링 티셔츠를 입어 의상 자체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패턴으로 승부하라…위트있는 '스포티 룩'

/사진=머니투데이DB

블랙 & 화이트 패션이 단지 깔끔하기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블랙 & 화이트의 컬러매치를 활용한 스트라이프, 도트, 각종 프린트 등은 위트 있으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세로·사선 스트라이프 패턴은 날씬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는 동시에 마린룩의 연출을 도와준다. 칼라 부분에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세일러 니트 카디건을 매치하면 멋스러운 스쿨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레더, 네오프렌 소재 등을 믹스매치하면 더욱 센스있는 연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택시' 김가연, '재벌가-300억 자산'설 해명..재력가 딸 맞네 공무원연금 개혁안 당-정 이견…"새누리안 대로 수정" 집에 있는 남자, 집에 있을 남자 [MT시평] 절실함, 기적을 만드는 힘 맨시티 제코, 맨유 대패 후 "하하하" 폭소 트윗.. 조롱?

머니투데이 스타일M 조형애기자 hyungae14@mt.co.kr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