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 따라잡기, 체형별 아우터 스타일링 팁

강인귀 기자 2015. 11. 24. 11: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피감 있는 겨울 아우터를 잘못 스타일링하면 둔해 보일 수 있고, 기장에 따라 체형의 단점이 노출되기도 쉽다. 이처럼 아우터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는 뮤즈 설현의 화보를 통해 체형별 아우터 스타일링 팁을 소개했다.

통통한 몸매에서 슬림핏으로 '벨티드 여성 다운 점퍼'

통통한 몸매로 인해 아우터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허리 라인을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이나 벨트로 몸매를 슬림하게 연출해주는 아우터를 추천한다. 몸매라인을 감추기 위해 루즈한 핏의 다운 점퍼를 입으면 오히려 동그랗고 통통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허리 부분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아우터는 잘록한 바디 라인을 연출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벨티드 여성 다운점퍼(B154DW740P)
상•하체 황금 비율 만들어주는 '오버 핏 항공점퍼'
누구나 완벽한 몸매 비율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짧은 다리, 라인 없는 허리 등 몸매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면 기장은 짧고, 사이즈는 넉넉한 오버사이즈의 아우터로 스타일링 하는 것은 어떨까. 특히 올해 트렌드인 항공 점퍼 스타일은 길이가 짧아 허리 라인을 높여 하체가 길어보이는 착시 효과를 주고, 사이즈가 넉넉해 통통한 허리 라인을 감출 수도 있다. 이처럼 루즈한 오버 핏의 항공점퍼에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의 부츠컷 데님을 함께 매치하면 보다 슬림하고 날씬한 몸매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오버 핏 항공점퍼(B154DW710P)
힙 라인의 결점을 가리고 싶다면 긴 기장의 '코트형 무스탕'
엉덩이, 허벅지에 군살이 많은 체형이라면 하프 기장의 아우터가 좋다. 특히 클래식한 느낌으로 루즈하게 떨어지는 하프 기장의 무스탕을 착용하면, 힙 라인의 군살을 가릴 수 있다. 특히 밝은 톤의 하의와 블랙컬러의 레더 스키니 팬츠나 스키니 핏 데님 등의 어두운 톤의 하의를 함께 스타일링하면 시선을 위로 분산시켜줘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코트형 무스탕(B154LI520P)
<이미지제공=버커루>
[관련기사]
겨울철 실내 고강도 운동, "신체 능력 고려하세요"
안구·피부·비강…겨울철 ‘건조증’ 주의보, 예방법은?
백승희 "피부관리 비결, 일주일에 하루는 안바르고 잔다"
초등 수학, "연산으로 기초를 다지세요"
걸그룹 레드벨벳 화보, ‘몽환·세련·청초’ 3色매력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