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템 바셀린, 알차게 활용하는 팁

김아림 2017. 2. 1. 18: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셀린(바세린)은 다양한 역할을 하는 만능 크림이다. 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장점이 있어 보습제나 립밤 대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그 외에도 여러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사랑 받는 멀티 뷰티템이다.

▶ 홈 케어

바셀린은 홈 케어에 사용할 수 있다. ⓒ MK스타일 / StockSnap, Picjumbo

▷ 각질 제거 – 바셀린은 입술 또는 얼굴 각질 제거제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흑설탕과 섞어 얼굴에 도포한 뒤 부드럽게 핸들링하는 방식이다. 또 목욕용 소금과 섞어 보디 스크럽제로 사용할 수 있다.

▷ 자극 없는 제모 – 바셀린은 왁스가 아닌 면도 방식 제모에서 자극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제모할 부위에 바셀린을 펴 바르고 면도기로 쓸어주면 자극을 줄이는 동시에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방법은 눈썹 칼을 이용한 눈썹 제모에서도 유용하다. 눈과 가까운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예민하기 때문이다.

▷ 눈썹, 속눈썹 영양제 – 소량의 바셀린을 손에 녹여 눈썹 결대로 발라주거나 스크류 브러시(마스카라 솔과 같은 형태의 눈썹 브러시)에 묻혀 빗어준다. 속눈썹 또한 꾸준히 발라주면 선명하고 윤기가 흐르게 하는 영양제 효과를 볼 수 있다.

▷ 헤어 케어 – 끝이 갈라지고 푸석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부여한다. 모발 끝을 위주로 발라 에센스 대용으로 케어한다.

▷ 네일 – 네일 폴리시(매니큐어)를 바르기 전에 큐티클 부분을 포함한 손톱 주변 피부에 바셀린을 바른다.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도록 할 수 있다.

▷ 메이크업 리무버 – 바셀린을 면봉에 소량 묻혀 마스카라와 아이라인을 닦아낸다. 부드럽고 자극 없이 닦아낼 수 있어 유용하다.

▶ 메이크업 & 향수

바셀린은 메이크업과 향수 발향에도 사용된다. ⓒ MK스타일 / 헤이즈 인스타그램, KaboomPics

▷ 광채 효과 – 메이크업을 끝낸 후 바셀린을 손에 녹여 광대뼈와 같이 도드라진 부분에 살짝 눌러줘 윤광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이때 강하게 누르거나 문지르면 메이크업이 지워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눌러줘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으며 고가의 수딩 밤에 뒤떨어지지 않는 효과를 준다.

▷ 촉촉한 립스틱 만들기 – 바셀린은 립 메이크업 전후, 입술 위에 얹어주기도 하지만 립스틱과 섞어 바르면 좀 더 촉촉하고 투명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향수 지속력 늘리기 – 향수를 뿌리는 손목, 귀 뒤 등(맥박이 뛰는 부위)에 바셀린을 바르고 향수를 뿌리면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다. 바셀린이 향기를 잡아두는 역할을 한다.

▷ 고체 향수 만들기 – 위와 같은 원리로 고체 향수를 만드는 방법도 있다. 먼저 바셀린, 향수, 납작한 크림 공병을 준비한다. 그리고 바셀린을 덜어내 공병에 담아 드라이기 열을 줘 녹이고 향수를 여러 번 뿌려준다. 이어 냉장고에 넣어 굳혀주는 간단한 방식이다. 사용할 때는 향수를 뿌리는 부위에 손가락으로 발라주면 된다.

바셀린은 저렴한 비용으로 스킨 케어, 네일, 헤어 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에 활용할 수 있어 뷰티 분야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멀티 아이템이다.

[MK스타일 김아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