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꿀피부, '천연 팩'으로 관리하세요.

김선우 헬스조선 인턴기자 2015. 12. 7. 16: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득 거울을 봤는데 유독 얼굴이 칙칙해 보이는 날이 있다. 그런 날엔 냉장고를 뒤져 천연 팩을 만들어 바르면,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천연 팩으로 '꿀 피부'를 만들어보자.

[헬스조선]오렌지 사진/사진=조선일보 DB

◇피부 잡티 제거,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해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오렌지 팩은 이미 생긴 잡티를 말끔히 없애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차츰 잡티가 눈에 띄지 않게 완화할 수 있고, 각질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C는 산화되기 쉬워 햇볕과 반응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될 수 있다. 반드시 자기 전에 팩을 하는 것이 좋고 시간이 지난 팩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오렌지를 깨끗이 씻고 즙을 내어 1큰술을 만든다. 여기에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을 섞어 사용하면 된다. 이때 밀가루나 곡물가루를 추가해도 된다.

◇피부를 촉촉하게, 토마토

토마토는 피지 조절 기능이 뛰어나고 비타민A,B,C를 고루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힘없이 축 처진 피부에 활력을 준다. 또 토마토 팩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효과가 뛰어나다. 토마토 1개를 믹서에 간 후 우유 1큰술, 밀가루 2큰술을 섞어 팩 재료를 만든다. 깨끗이 세수한 다음 편안히 누워 얼굴에 거즈를 덮고 눈과 입 주위를 제외하고 팩을 골고루 발라준다. 15~20분쯤 뒤에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씻어낸 다음 찬물로 여러 번 깨끗이 헹군다. 이때 효과를 감소시키는 비누세수는 피해야 한다.

◇피지 제거, 녹차

녹차 팩은 녹차 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 1개, 꿀 1작은술을 섞은 후 거즈를 덮고 팩을 고르게 펴 바른다. 20분 정도 지난 후 거즈를 떼어내고 물로 세안하면 된다. 이때 달걀 대신 플레인 요구르트나 우유를 사용해도 좋다. 더 풍부한 보습을 원할 경우 꿀의 양을 늘려 사용하면 된다. 녹차에 포함된 폴리페놀, 아스코르브산 등은 항산화 작용과 항염작용을 해 피부가 차츰 맑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보인다. 또 비타민A와 C가 피지를 제거해준다.

◇천연 팩, '이것'은 주의해야

팩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1회분 양만 만들어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산화된 재료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농약을 쓰지 않은 천연, 유기농 재료를 선택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천연재료를 사용해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반드시 겨드랑이 안쪽이나 귀밑, 목 부분에 먼저 발라 10분 정도 경과 후 이상이 없을 때 얼굴에 발라야 한다. 또 아침에 팩을 하고 자외선을 쬐면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어 되도록 저녁을 하는 것이 좋다. 또 자주 하기보다 주 1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