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들의 단골 헤어스타일, 브레이드 헤어

서지혜 2014. 8. 19. 17: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소 스타일링은 물론 공식석상에서도 볼 수 있는 브레이드 헤어의 매력

더운 계절, 긴 머리를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싶을 땐 브레이드 헤어가 제격이다. 최근에는 레드 카펫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만큼 핫 트렌드이기도 한 브레이드 헤어의 네 가지 모습.

Headband Braid 머리카락으로 마치 헤어밴드를 한 듯 연출하는 스타일. 한쪽으로 가르마를 탄 다음, 앞머리 쪽 머리카락을 적당량 잡아 쏠리게 땋는 방식으로 완성한다. 귀 아래까지 땋아 모발 끝을 묶고, 묶은 모발 끝을 머리카락 안쪽으로 넣어 마무리한다. 이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땋은 모양이 눈에 띄도록 굵고 세게 땋기보다 얇고 헐렁하게 땋는 것이 자연스럽다. 모발을 땋기 시작하는 각도에 따라 모발이 얼굴을 가리는 정도가 달라지니, 페이스 라인을 따라 땋을지, 이마를 반 정도 가릴지는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해 정하면 된다.

Nanette Lepore

1 모로칸오일 보어 25mm 라운드 브러쉬. 7만8천원.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브러시. 2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오일 인 크림. 150ml, 6만원대. 산뜻한 질감의 크림이 모발을 매끄럽게 가꾸는 헤어 크림. 3 이니스프리 스타일 가든 옆머리 왁스. 15g, 7천원. 들뜬 잔머리를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스틱 타입 왁스. 4 미쟝센 컬링 에센스 2X. 150ml, 1만원대. 컬을 탱글탱글하게 만드는 스타일링 제품.

French Up Braid 소젖 짜는 여자들의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고 하여 일명 밀크 메이드(milk made) 스타일이라고도 불린다. 청순한 느낌을 주거나 유행하는 레이스 룩에 매치하기에 제격인 헤어스타일. 가르마를 탄 각각의 머리 안쪽부터 양쪽 머리카락을 조금씩 집어 가며 땋은 뒤, 두 가닥을 모아 남은 머리카락과 합쳐 포니테일로 묶는다. 합친 머리카락을 다시 한번 반으로 갈라 각각 땋은 다음, 양쪽에 땋아놓은 머리 옆으로 붙여 핀으로 고정하면 된다. 이때 땋은 머리카락의 끝이 지저분하게 삐져나오지 않도록 집어 땋은 머리 안쪽으로 넣으면 깔끔하다.

Rebecca Minkoff

Venexiana

1 더페이스샵 뉴스타일리스트 헤어 젤(하드 타입). 400g, 3천3백원. 모발을 고정하는 헤어 젤. 2 비욘 악센 매트 왁스. 80ml, 2만7천원. 모발을 깔끔하게 고정하는 헤어 왁스. 3 더페이스샵 데일리뷰티툴즈 목 원형 브러쉬. 1천7백원. 두피 마사지 효과가 있는 우든 브러시. 4 JMW 브러시 아이론 롤리에스 웨이브 플러스. 15만원. 볼륨 있는 웨이브를 만들어주는 헤어 스타일링 기구.

Ponytail Braid 캐주얼해 보이지만 브레이드 헤어 중 레드 카펫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모발을 포니테일로 묶은 뒤 묶은 머리를 쫑쫑 땋으면 끝. 땋기 전에 헤어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만들면 스타일링이 한결 수월하다. 이 스타일을 연출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머리를 너무 아래로 묶으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것. 포니테일 브레이드의 핵심인 발랄한 느낌을 강조하려면 옆에서 보았을 때 눈 위치나 그보다 위쪽에 묶는 것이 좋다.

Marco De Vincenzo

1 더페이스샵 스타일리스트 내츄럴 트리트먼트 왁스. 100g, 4천4백원. 모발을 차분하게 정돈해주는 젤 크림 타입 왁스. 2 오늘 스타일 메이커 헤어 슈 왁스. 70ml, 7천9백원. 웨이브를 따라 바르면 머리 모양을 고정하는 크림 타입 왁스. 3 아베다 컨트롤 포스 펌 홀드 헤어스프레이. 300ml, 3만6천원. 스타일을 유지하는 헤어스프레이. 4 모로칸오일 루미너스 헤어스프레이 스트롱. 330ml, 3만1천원. 아르간 오일 성분이 모발에 윤기를 주는 헤어스프레이.

Natural Braid특별한 기술 없이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브레이드 스타일. 모발에 살짝 웨이브를 준 뒤 세 가닥으로 갈라 땋으면 되는데, 약간 헐렁하게 땋아 조금씩 매듭 굵기가 다르고 잔머리도 나오게 하는 것이 이 스타일의 핵심이다. 머리를 끝까지 땋은 다음 살이 가는 빗으로 매듭 중간과 머리 옆쪽으로 자연스럽게 잔머리가 나오게 하는 것이 좋다. 2:8 정도로 한쪽으로 쏠리게 가르마를 타 땋은 머리가 어깨에 자연스레 걸쳐지게 연출해도 예쁘다.

Calla

1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테크니아트 크레파쥬 드 쉬뇽. 200ml, 2만6천원대. 모근에 볼륨감을 주고 스타일을 고정하는 헤어스프레이. 2 모로칸오일 보어 백콤 브러쉬. 3만9천원. 모발의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백콤 브러시. 3 유닉스 스타일 큐브. 11만9천원. 클립으로 집기만 하면 손쉽게 웨이브를 만들 수 있는 스타일링 기구.

에디터 서지혜ㅣ 포토그래퍼 이건호(인물)&김남용(제품)

Copyright © 마리끌레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