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스타들의 뷰티 시크릿, 각양각색 팩

2014. 8. 14. 2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현정 기자] 미인의 조건에도 유행이 있다. 크고 또렷한 눈매와 오똑한 코를 지닌 서구형 얼굴이 칭송받던 시절을 지나 얼굴 윤곽이 매끄럽고 눈코입이 오밀조밀한 동안형 얼굴이 각광받는 흐름을 탔다.

그리고 또 한 번 흐름이 바뀌고 있다. 눈, 코, 입, 얼굴 윤곽 등 생김새를 따져 미인을 찾던 기준이 이제는 얼굴 자체에서 풍겨지는 건강한 이미지의 미인을 찾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정점에는 깨끗한 피부가 자리하는 것. 이제 피부가 미인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스타들만 봐도 생김새는 제 각각 개성을 지니되 모두 피부가 맑고 투명하다는 공통점을 지니지 않는가. 깨끗한 피부를 사수하고자 하는 그들의 노력도 유별나다.

# 박수진의 달걀 흰자 워시오프팩

박수진은 연예계 대표 동안 미녀로 꼽힌다. 데뷔 시기와 변함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어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그런 그가 밝힌 피부 관리 비결은 달걀 흰자 워시오프팩에 숨어있다.

박수진은 3차례에 걸친 꼼꼼한 세안 단계에서 마지막을 팩으로 장식한다. 여러 번 반복하는 세안으로 피부에 자극이 갈 법도 하지만 워시오프팩 단계를 거쳐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주고 자극을 순화시켜준다.

워시오프팩은 주로 모공 관리, 각질 및 노폐물 제거 등 세안의 연장선상에서 피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수분과 영양공급의 기능보다는 그것을 잘 흡수시키기 위한 기반을 닦는 도구가 되는 셈이다. 즉 피부에 영양을 레이어링을 하기 위한 중요한 터를 마련한다고 보면 된다.

# 이연희의 슬리핑팩

배우 이연희가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법은 나이트케어에 숨어있다. 그는 천연재료인 석류를 갈아 주스로 마시거나 남은 찌꺼기를 이용해 '나이트팩'을 한다고 전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충분한 수면과 동시에 석류로 얼굴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것.

천연재료가 아니더라도 이연희의 피부 관리 비법을 따라할 수 있는 좋은 도구로는 슬리핑팩이 제격이다. 하루종인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슬리핑팩은 씻을 필요 없이 그대로 잠들었다가 일어나 물 세안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도 간편하다.

밤 10시부터 2시까지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에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는 슬리핑팩은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는 데 효과적이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톤에 생기를 불어넣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는 덤이다.

# 전혜빈의 마스크팩

최근 '팩증샷'이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스타들의 마스크팩 인증샷 열풍이 일었다. 수많은 스타들 중에서도 KBS 드라마 '조선총잡이'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전혜빈이 돋보인다. 대중들로부터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갖춘 스타로 인정받았던 터라 전혜빈의 꿀피부, 마스크팩 사랑 역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물론 전혜빈 뿐만 아니라 가수 아이비, 걸그룹 레인보우의 재경, 모델 송해나 등이 팩증샷을 올리며 마스크팩이 연예인들의 필수 뷰티 아이템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마스크팩은 뷰티전문가들이 꼽는 대중적인 여름철 아이템이기도 하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한 마스크팩이라면 지친 피부를 단시간에 회복시키며 간편하게 푸석한 피부를 케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쿨링 제품으로 마스크팩을 활용할 수도 있다.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더말코리아의 정연호 대표는 "피부에 좋은 성분을 고농축으로 담고 있는 마스크팩은 피부의 보물"이라며 "주 1~2회 정도 꾸준히 마스크팩 관리를 하면 피부 컨디션을 한결같이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사진출처: 더말코리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자외선 차단! '선크림' 제대로 고르기

▶ '샌들의 계절' 여름, 풋 케어로 자신감 넘치는 발 만들기

▶ 스타일 따라 고르는 여름 여자 향수 BEST

▶ 중년의 아름다움을 위한 메이크업 노하우

▶ 불타는 페스티벌 만드는 헤어스타일링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