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남자들의 솔직한 향기에 대한 코멘트-보디크림 편
쎄씨 | 2012.11.23 13:58
[쎄씨]

Fragrance Bingo Game

'네 몸에서는 너만의 향기가 나~.' 그는 모르지만, 사실 매일 아침 속옷보다 먼저 입는 보디크림이 있다. 어쩌면 잘 고른 보디크림 하나가 향수보다 효과 좋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향을 그도 좋아할까? 호기심으로 시작한 남자들의 향기 게임. '지금부터 마음에 드는 그녀의 향기에 빙고를 외치세요!'

CeCi Guy Clubber's Profile

지난 10월 7일, 클러버 6인이 쎄씨 편집부에 모여서 직접 발라보고, 향기를 맡아보며 품평한 결과입니다.

CeCi Clubber

이정현(23), 김용철(23), 한준형(23), 이노아(23), 정헌근(24), 김영민(23)

Round3
안아줘요, 보디크림
지금 막 샤워하고 발랐어요. 어떤 보디크림에 안기실래요?


1

안나 수이 로즈 바디크림 150ml 가격미정

_평범한 장미 향이 아니야. 안나 수이 화장품에서 맡았던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데? 장미가 상징인 브랜드의 특징 때문인 것 같아. (정현) 장미라면 어떤 향이든 좋아하는데, 이건 잘 모르겠어. 여자들은 왠지 좋아할 것 같아. (헌근)

2

일리 토탈 에이지 바디크림 200ml 1만5천원대

_한방 크림이라서 한약 향이 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산뜻해. 크림인데 오일 바른 것처럼 윤이 나서 피부가 매끈해 보이는걸! (준형) 오묘한 흙 향기가 나다가 들꽃 향이 은은하게 계속 남아. 특히 잔향은 힐링되는 느낌이 들어. (영민)

3

코레스 구아바 바디 버터 150ml 3만8천원

_구아바가 코코넛과 비슷한 향이구나! 달콤한 게 마음에 들지만 촉촉함이 강해 안기면 바로 미끄러질 것 같아. (영민) 우유와 버터, 과일이 믹스된 느낌. 한 번 바르면 하루 종일 지속될 것 같은 진한 향. 여자친구보단 내가 바르고 싶어. (헌근)

4

키엘 피그 리프 & 세이지 250ml 3만8천원

_아몬드? 약초? 정체 불명의 향. 바르기만 해도 병이 나을 것 같은 불멸이 치료약 느낌이야. (영민) 향조차 키엘스러워. 처음엔 약 냄새 같은데 곧 은은한 차의 향기로 변하지. 독특하고 고소한 향이긴 하지만, 안기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 (병준)

5

메리케이 포에버 오키드 바디로션 192ml 2만원대

_이건 진짜 향수 같아. 뭐라 설명할 수 없는 오묘한 플로럴 향. 연애 고수인 누나의 향기야. (영민) 여자들이 많이 쓰는 샴푸나 보디 클렌저에서 흔히 맡아본 향이야. 보디에서 이런 향이 나니까 어디에서 나는 향기인지 감을 잡을 수 없어 더 매력적. (헌근)

6

로라 메르시에 크림 드 피스타치오 수플레 바디 크림 300g 7만6천원

_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이 떠올라. 달콤함에 끌렸는데 개미도 그녀에게 끌릴까 걱정되는 건 나뿐인가? (정현) 나도 아몬드 아이스크림이 손에 묻은 느낌이 들었어. 촉촉함이 끈적임으로 느껴질 정도로 향이 달아. (헌근)

7

Bingo!! 에르메스 퍼퓸드 바디로션 200ml 7만2천원

_향만 맡아선 향수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어려워. 체취와 섞이니까 은은해지면서 고급스러운 향이 퍼지는 게 매력적. 이런 향이 나는 여친이라면 왠지 나를 리드해줄 것 같아. (용철) 이 좋은 느낌을 말로 어떻게 설명하지? 어떤 향기라고 콕 짚어낼 순 없지만 자꾸만 만지고 싶은 플로럴 향이야. 향기만 맡아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져. (준형) 무엇보다 진짜 안기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어. 너무 달지도 않고, 강하지도 않은 여성스러운 향수 같은 느낌. 텍스처가 너무 끈끈하지 않고 촉감도 보드라워 여친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아이템이야. (영민)

어설픈 향수보다 괜찮은 보디크림 하나!

-로션다운 은은함 vs 향수 같은 그윽함

핸드크림과 달리 보디크림에서는 향수처럼 강렬한 향이 느껴지는 제품에도 거부감이 없었다. 에르메스나 메리케이 보디 아이템처럼 가벼운 향보다는 여성스럽고 풍부한 향에 대한 평가가 가장 좋았다. 의외로 로라 메르시에나 코레스같이 달콤한 버터 향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결과. 인상적이긴 하지만 왠지 끈적일 것 같다는 단순한 이유였다.

남자들의 솔직한 향기에 대한 코멘트-핸드크림 편

남자들의 솔직한 향기에 대한 코멘트-립밤 편

남자들의 솔직한 향기에 대한 코멘트-보디크림 편

기획_김은진 사진_이기쁜 어시스턴트_이진경

쎄씨 2012 11월호

< 저작권자ⓒ제이 콘텐트리 쎄씨.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