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SOFT SHADOW Eye Make-up'

2012. 9. 20. 1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그마한 얼굴, 촉촉한 눈매···… TV 속 스타들의 외모는 부럽기만 하다. 하지만 뷰티 전문가가 전수하는 스킬 몇 가지만 숙지한다면 당신의 얼굴도 몰라보게 예뻐진다는 사실. 손담비, 김성은, 김성령 등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이경은 원장(스타일 플로어 원장)에게 실용만점 뷰티 스킬을 꼼꼼히 배워보았다.

매혹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여배우들의 깊고 그윽한 눈매의 비밀을 공개한다.

스킨-오렌지-베이지로 이어지는 3단 그라데이션 공식에 주목할 것.

STEP9

SOFT SHADOW Eye Make-up

1. 실키한 크림 섀도로 베이스 완성

스킨 컬러의 크림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 베이스를 완성한다. 미세한 펄이 든 섀도는 하이라이트 효과를 준다. 2. 오렌지 섀도로 기본 그라데이션 넣어주기펄이 든 오렌지 컬러의 섀도를 아이홀을 향해 차츰차츰 쌓아 올라가며 넓게 펴 바른다. 미리 깔아둔 크림 섀도로 덧바른 오렌지 섀도의 밀착력이 높아져 음영 효과가 더욱 부각된다. 3. 베이지 섀도로 자연스런 음영 표현중간 톤의 베이지 섀도를 쌍커풀 라인을 중심으로 그라데이션 해준다. 이때 눈매 쪽은 빼내 그리면 크고 시원하게 표현된다. 이전 섀도들과 잘 어우러지도록 몇 번 덧바르면 쌍커풀 라인에만 음영이 생기면서 보다 깊은 눈매로 완성된다.

4. 점막을 메운 라인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완성하기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눈을 안쪽으로 살짝 든 상태에서 최대한 점막에 가깝게 그려 또렷하게 연출한다. 동그란 눈매라면, 깊이 있는 연출을 위해 눈 앞머리 부분은 살짝 두껍게 라인을 그린다. 중앙은 점막 가까이에 바르고 눈매 끝으로는 넓게 빼내 완성한다. 5. 다크 브라운 컬러로 아이라인 부드럽게 펴주기아이라인을 다크 브라운 섀도로 부드럽게 펴줘 더 깊게 음영을 넣어준다. 섀도로 풀어주면 라인이 보다 자연스럽게 연출되면서 번짐 또한 막을 수 있다. 6. 언더라인으로 선명한 눈매 연출다크 브라운 컬러 펜슬로 언더라인 점막을 채우듯 그린다. 그런 다음 같은 컬러의 섀도로 펴주면 컬러의 밀착력은 높아지면서 더욱 깊이 있고 선명한 눈매로 연출된다.

7. 언더 그라데이션으로 깊이감 부여하기

강하게 표현될 수 있는 언더라인을 부드럽게 풀어주기 위해 눈 밑을 중간톤의 베이지 섀도로 그라데이션해준다. 8.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올려주기뷰러를 최대한 속눈썹 안쪽까지 대고 2~3회 나눠 집어 올려준다. 이때 속눈썹을 보다 바짝 올려주면 선명한 눈매 연출은 물론 마스카라 번짐도 예방할 수 있다. 9. 속눈썹 위, 아래 모두 자연스러운 컬링으로 표현하기마스카라를 아래에서 위로 올리듯 2~3회 정도 덧바르고 아래 속눈썹은 브러시를 세로로 세워 한 올 한 올 살려 발라 또렷하면서도 깊은 눈매로 마무리한다. 이때 마스카라의 지속력과 선명함을 높여주기 위해 픽서를 미리 발라두는 것이 좋다.

Keep This!

1. 깊고 그윽한 눈매 연출에는 다양한 컬러의 섀도들의 안정적인 그라데이션의 조화가 중요하다. 차곡차곡 쌓는 느낌으로 덧발라 완성하는 것이 포인트다.2. 아이라인은 반드시 같은 계열의 컬러 섀도로 풀어내 선명한 라인의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없애준다.

Must Have Item

1. 바비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 #비치허니

벨벳같은 부드러운 사용감의 크림 섀도. 2. 디올 5꿀뢰르 디자이너 #708 앰버 디자인베이스, 섀도, 라이너가 함께 들어있는 올인원 아이 메이크업 팔레트. 3.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아이 섀도 #디저트 힛풍부하고 다양한 컬러가 조화된 아이섀도 팔레트. 4. 바비브라운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블랙롱 래스팅으로 번짐이 덜 한 젤 형태의 아이라이너. 5.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간편하고 빠르게 컬링해주는 뷰러. 6. 로라메르시에 아이펜슬 # 스페셜 브라운정교하고 깔끔한 라인을 연출하는 아이펜슬. 7. 클라란스 더블 픽스 마스카라울트라 왁스 성분이 속눈썹을 코팅해줘 번지는 것을 막는다. 8.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속눈썹 뿌리부터 올려줘 강력한 롱래쉬 효과가 있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9. 바비브라운 울트라 파인 아이라이너 브러시정교한 라이닝을 위한 최상의 브러시.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씨는···

Japan Pro Make-up School을 수료. 현 스타일 플로어 메이크업 원장으로 있다. 손담비, 김성은, 김성령 등 국내 최정상급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 각종 CF와 매거진, 패션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

다음 주에는 촉촉한 눈매로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는 아이 메이크업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그 세번째 이야기, 'WATERFUL Eye Make-up'을 기대해주세요.

에디터·이희주 (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포토그래퍼·지호영 (동아일보 출판사진팀)영상에디터·이홍명, 노영경 (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메이크업·이경은 (스타일 플로어)헤어·영남 (스타일 플로어)모델·김미진어시스던트·최현아 (우먼 동아일보)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