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트로베리 홀릭' 왜?..1월 딸기 디저트 열기

2017. 1. 8. 10: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봄이 제철이라고 하는 딸기가 겨울을 장식하고 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특유의 알라직산 성분으로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피부를 곱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심지어 시력회복도 효과가 있다는 진단도 있다.

제철에 먹어야 효능이 큰 게 상식인데, 겨울에 찾는 이유는 당도가 어느 계절 보다 높기 때문이다. 당도가 높다는 것은 영양분의 농축 밀도가 높은 것과도 어느정도 비례한다.

이 같은 겨울딸기의 효과를 아는 특급 호텔 셰프들이 예년 보다 빨리, 한겨울 딸기 특설 코너를 마련했다. 올해엔 무제한 디저트 뷔페 운영 시간을 늘리고, 이른 저녁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딘치(Dinner + Lunch)족’ 들을 위해 버거와 샐러드 등 간단한 먹거리도 준비했으며 딸기 와인 칵테일 상그리아 제공하기도 하는 등 풍성해졌다.


▶‘딘치족’ 식사야, 디저트야?…더 풍성하게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오는 5월31일까지 로비라운지 바에서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를 진행한다. 최근 몇년간 봄에 기록한 폭발적인 딸기 애호가의 증가에 힘입어 올해엔 딸기를 이용한 케이크, 머랭, 파나코타, 휘낭시에, 타르트, 파르페, 밀푀유 등의 디저트, 젤리, 마카롱, 쿠키, 스콘 등으로 구색을 넓혔고 딸기 샐러드, 딸기 샌드위치 등을 준비해 식사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피류와 상그리아도 제공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는 3월 26일까지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를 운영한다.

TV스타 강레오 셰프의 손길이 닿은 몽상클레르(Mont St. Clair)에서 딸기 마카롱, 생딸기가 통째로 들어간 딸기 크림 몽블랑, 딸기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넣은 슈와 에클레어, 딸기 크림 레드벨벳 컵 케이크, 딸기 요거트 판나코타 등 총 30여종 디저트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식사 대용으로, 딸기를 곁들인 미니 버거, 탕수육, 치킨 파이, 렌틸 샐러드, 또띠아 피자 등 메뉴를 추가했다.


▶스트로베리 홀릭…더 분위기 있게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더 라운지’에서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프리미엄 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살롱 드 딸기 밀란(Salon de Ddalki Milan)’ 디저트 뷔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지난해엔 파리, 올해엔 밀라노를 테마로 했다. 생 딸기를 초콜릿 퐁듀, 생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고, 달콤한 딸기 화이트 초콜릿 타르트, 촉촉하고 부드러운 비스퀴와 폭신하고 쫀득한 머랭이 부드럽게 녹아드는 카르디날 슈니텐, 커스타드 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 딸기 에끌레어, 이탈리안 전통 디저트인 딸기 자발리오네, 마스카포네 딸기 치즈 케이크, 딸기 마카롱, 딸기 판나코타 베린느, 클로티드 크림과 홈메이드 딸기 잼이 얹어진 스콘 등을 섭렵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트렌디 로비 바 비플랫(Bb)은 7일부터 ‘스트로베리 홀릭’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커피와 티를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스트로베리 홀릭 딸기 뷔페에는 딸기 파이, 딸기 크림 치즈 타트, 딸기 머드 케이크, 딸기 티라미수, 통밀 딸기 샌드위치, 딸기 화채 등이 있고, 딸기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선도 높은 딸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딸기 마스카포네 크림 디저트는 이태리산 최상급 치즈인 마스카포네 치즈를 바닐라 크림 형태로 딸기와 어우러지게 했다.


▶별 걸 다 만드는 딸기…더 자유로워진 레시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오는 4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양 호텔 ‘로비라운지’ 및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 ‘스카이라운지’에서 딸기 디저트 뷔페 ‘스트로베리 콜렉션’을 진행한다.

30층 스카이 라운지에서는 이탈리안 수석 셰프 페더리코 로시와 파티쉐들이 준비한 디저트 뷔페 섹션을 통해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 제공한다. 특히 여성 고객에게는 딸기로 만든 쁘띠 타르트를 포장 선물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 로비라운지에서는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쫄깃한 크로와상 도우로 갓 만들어낸 따뜻한 와플, 화려한 불 쇼를 볼 수 있는 ‘딸기 플람베(Flambe) 등이 제공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층 로비라운지에서는 딸기 솜사탕을 웰컴디시로 제공하고, 갓 만든 스파게티와 와플 등이 라이브 스테이션에 준비된다. 딸기 츄러스와 딸기 티라미수, 딸기 크럼블 찹쌀떡 슈, 딸기 루꼴라 피자, 클럽 샌드위치, 미니버거, 쉐프 샐러드, 훈제연어 등 이색 부대 음식들도 준비돼 있다.


▶비주얼도 예술…더 보기 좋게, 맛깔나게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로비 라운지는 오는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이 러브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아이 러브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5종, 주말동안에는 30여종의 딸기 디저트가 치킨 윙, 미니 샌드위치 등의 메뉴와 함께 마련된다.

딸기 디저트 뷔페에는 딸기 파나코타, 초콜렛을 입힌 딸기, 딸기 무스, 딸기와 크림이 층층이 쌓여 올려진 딸기 밀푀유, 초콜렛 크런치와 생딸기를 넣어 모양을 낸 딸기 화분을 선보이며, 핑크색의 딸기 마카롱과 딸기를 초콜렛 분수에 찍어먹는 딸기 퐁듀, 딸기 주스, 딸기 스무디 등 딸기로 상상할 수 있는 디저트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워커힐의 대표적인 봄 프로모션인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베리 스트로베리’가 올해 10주년을 맞는다. 오는 2~4월 진행될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는 10주년 기념으로 더욱 풍성한 메뉴와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메뉴는 딸기 티라미수, 딸기 패스트리와 같은 달콤한 디저트 외에도 딸기 버거와 같은 딸기를 활용한 이색적인 먹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베스트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한 2000개의 생 딸기를 층층이 쌓아 올린 24단 높이의 ‘워커힐 베리타워’와 호텔 무료 셔틀 버스에 딸기 비주얼을 랩핑한 ‘베리버스’로 딸기 먹으러 가는 와중에도 딸기에 빠지게한다.

ab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